티스토리 뷰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 있지만 세개 다 충전기는 모두 다릅니다. 기본 번들로 제공되는 충전기도 크기순으로 딱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순서로 크기가 나열됩니다. 그러니까 필요로하는 충전 와트가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어댑터도 다른가봅니다.

맥북은 USB Type C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과는 완전히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라이트닝 포트로 딱 맞아 떨어지기 때문에 함께 사용하더라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만약 어댑터를 아이패드껄 쓴다면 어떻게 될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충전기로 아이폰 충전?


아이패드를 구입하면 아이폰과 비슷하게 충전 어댑터 및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아이폰과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배터리는 보다 훨씬 많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를 한달동안 방치해뒀는데 그대로 남아있었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패드 충전기를 통해서 충전을 하게 되면 더 오래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자체가 아이폰보다는 전력소비가 많기 때문에 그에 대비해서 배터리 크기 자체를 좀 더 크게 늘린것입니다. 어뎁터 자체만 보더라도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패드 충전기로 아이폰을 충전해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ㅇ. 아이패드와 아이폰은 크기차이부터가 나기 때문에 소모되는 배터리도 상당히 많이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케이블은 같을지라도 어댑터 크기차이는 꽤 나는 편입니다.




ㅇ. 어댑터의 충전 와트수가 다른데요. 아래의 애플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읽어보면 전원 어댑터는 아이패드와 아이폰 서로 호환해서 충전할수 있다고 합니다.

실사용자의 말을 들어보면 저또한 사용해 보았는데요. 아이패드 충전기로 아이폰을 충전하면 고속충전을 하는 것과 같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충전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12볼트로 충전을 할수 있기 때문에 일반 아이폰 충전기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충전기로 아이폰을 충전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충분히 그냥 잘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