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미세먼지가 극성이라서 밖에 돌아다니기가 겁납니다. 담배보다 더 독한 초미세먼지의 수치도 계속해서 해가 거듭할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방독면 없이 생활할수 없는 환경이 되는 것이 아닌가 정말로 걱정입니다. 기관지가 이상이 없었던 저도 요즘은 목도 아프고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눈으로 보기에도 엄청나게 대기가 안좋은 것이 보입니다. 이정도로 우리 눈에 보일 정도로 뿌연것은 정말 중국도 이만큼 일까 하는 생각입니다. 중국은 매일 이정도라면 마스크 없이는 살수 없을 것입니다. 미세먼지 대책은 꼭 필요해 보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미세먼지 대책 대처법 환기는?


우리나라에서도 특히 수도권 부분에 미세먼지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서울에서는 미세먼지 대책으로 미세먼지가 너무 심할경우에는 대중교통 무료화 등 차량 2부제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것 만으로는 좋아지지 않자 전국의 차량 2부제를 실시할 안까지 내어놓고 있습니다.


2부제를 법적으로 실행할 경우에는 거의 차량을 살 필요조차 없을 정도인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서 점점 우리나라의 쉐어링 카 시장이 발달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우리나라의 자동차 기업이 살아남으려면 계속된 친환경 자동차를 만드는 것일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현재 미세먼지가 정말 많은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전국에 미세먼지 수치는 계속해서 상승해 가는 추세입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정부는 미세먼지 대책을 하나 둘씩 내어놓고 있는 실정인데 이 미세먼지가 잡힐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정말로 돔 야구장처럼 가두어 놓고 내부에서 공기청정을 할수 있다면 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심해지는 미세먼지탓에 기관지가 안좋아지는 사람이 정말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스크 없이 외부를 돌아다닌 다는 것이 정말로 무서울 정도입니다.




ㅇ. 미세먼지가 많다고 해서 환기를 시키지 않으면 안됩니다. 공기를 가두어 두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올수 있으니까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하게 되는데 이 시간에 환기를 잠깐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가 많다고 환기를 시키지 않으면 안됩니다.


미세먼지와 관계없이 환기는 꾸준하게 조금씩 시켜주어야 실내의 환경에도 좋습니다. 아마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안시키는 사람이 많을 텐데 짧게 하루에 두세번정도 환기를 시켜주세요.


이상 미세먼지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초미세먼지가 걸러지는 마스크를 쓰고 다니시고 자녀들 같은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마스크를 씌워야 합니다. 성인보다 기관지가 덜 발달되었고 약하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