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오미자 뜻 의미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2. 3. 19:50

요즘에는 카페에 가도 커피를 잘 마시지 않습니다. 매일 매일 회사에 출근하면 커피부터 마시던게 습관이 되어 있었는데 이 습관을 버리고 나니까 시간이 더 많아지고 개인적으로 해야 할 업무들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었습니다.


초반에 카페인을 끊을때는 참 피곤하고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카페인을 아주 가끔 마시는 것으로 하니까 커피 한잔을 하면 잠이 안오는 것이 정말 느껴지고 피곤할 때 먹었을 때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업무를 볼 수 있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오미자 뜻


커피 이야기로 시작을 했는데 저는 카페가는 것을 좋아해서 자주 카페에 가는 편입니다. 과거에는 카페에 가면 항상 아메리카노를 시켜 먹었습니다. 다른 커피도 깔끔하지 못해서 잘 먹지 않았던 저였는데 요즘에는 차를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페퍼민트부터 시작해서 고구마차 등등 건강식으로만 챙겨 먹으니까 오히려 더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밤에 잠을 잘 못자고 항상 1시쯤에 잠에 들었었는데 커피를 마시지 않고 부터는 일찍 잠에들 수 있었습니다. 이때까지 차를 먹으면서 꽤 괜찮았던 차가 바로 오미자차입니다.


주변 어른들이 오미자차를 주어서 먹어보기도 했었는데 이제 카페에 가면 제 단골메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미자는 무엇인지 그 의미는 무엇인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오미자는 빨간 포도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포도처럼 송이로 되어 있고 빨간색입니다. 포도보다는 훨씬 알갱이가 작고 새빨간 것이 특징입니다. 8월에서 9월에 열매를 맺으며 여자들의 생리통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차로 해먹으면 맛도 좋아서 사람들에게 상당히 인기있는 것입니다.



오미자의 의미와 뜻은 한자에서 드러나듯이 5가지 맛이나기 때문에 오미자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맛은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 5가지 맛이 난다고 합니다. 실제로 먹어보면 5가지 맛을 모두 느끼기는 힘듭니다. 이 중에서 단맛과 신맛은 강하고 매운맛이 느껴진다고 하기에는 좀 그렇네요.


오미자 차를 강력추천하는 이유는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감소 증상을 호전시키므로 아주 좋은 열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미자의 뜻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카페에 가면 커피보다는 이런 괜찮은 차를 먹으면서 건강하게 생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