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동차 기업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부도 이후에 현대자동차에 인수 합병이 되면서 아주 크나큰 성장을 해왔습니다.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도 현대차 못지 않게 큰 성장을 하면서 우리나라의 최고 기업으러 거듭났습니다.


이 두 회사는 현대기아자동차그룹 내의 회사로써 닮은 점이 참 많습니다. 우리나라 고객들도 현대 기아 자동차는 한몸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에서 문제가 생기면 기아차도 똑같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보다는 안좋은 소식을 많이 받는 것은 아쉽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현대자동차 생산직 연봉 및 직원 평균연봉


현대자동차 생산직은 우리나라의 대기업 생산직 혹은 전문대 고졸이 생산직으로써 직장을 가질 수 있는 곳 중에서 탑 오브 탑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정말 복지도 좋고 연봉도 상당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무 형태도 주간 2교대로 아침 7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일하고 새벽1시부터 아침7시까지는 공장을 가동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24시간 공장을 세우지 않고 4조3교대 형식으로 돌아가는 곳도 많은데 현대기아자동차가 자랑하는 근무형태가 바로 주간2교대 근무형태입니다. 근로자의 복지를 위해서 밤샘근무를 없애고 최대한 밤에 잠을 잘 수 있도록 생산은 빠르게 하고 시간은 단축하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이런 좋은 회사의 연봉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매년 파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측면에서 볼때 욕만 할 수는 없는 것이라고 봅니다. 아래의 정보를 통해서 연봉을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는 당연히 알아볼 수 있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나오는 것입니다. 아래의 연봉 정보는 성과급을 포함하는 정보입니다. 평균연봉이 9천만원인가 된다고 하는데 고근속자들이 많아서 아마 이렇게 높은 연봉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평균연봉이 7천만원에서 1억 미만으로 나오는 것으로 봐서 연봉이 참 높은것 같기는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양재동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0조에 땅을 산 구 한전부지는 곧 현대차의 본사 건물로 멋지게 지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의 공시내역 사업계획서에서 본 정확한 근로자 평균 임금입니다. 2016년 말 총 근로자는 6만4천명 정도이며 1인 평균 급여액은 9400만원 입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성과급으로 먹고 산다고 할 정도로 임금의 비중에 성과급에 치중되어 있는 편입니다. 연말 노조와의 협상을 통해서 받는 성과급이 연봉의 몇십프로를 차지할만큼 아주 큽니다. 그래서 최근에 통상임금 소송으로 승소한 기아차에서는 이런 임금체계를 바꾸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대차도 마찬가지고요.


2016년 현대자동차의 성과급은 기존의 2014년 2015년 보다 많이 줄어들어서 350프로에 380만원 그리고 주식 10주를 성과급으로 받았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우리나라 최고의 자동차 기업으로써 사람들에게 비난도 많이 받고 있지만 지금까지 우리나라 국민들의 피같은 돈으로 성장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서 더욱 더 많은 귀를 귀울이고 성장해 나가야 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