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코인원 수수료 확실하게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2. 1. 21:41

요즘 핫한 거래소 빗썸이 서버가 다운되고 문제가 발생하면서 부터 많은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고객들이 빗썸을 떠나가기도 했습니다. 손실을 본 사람 중에서는 소송을 걸어서 준비하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거래소를 알아보는 중 코인원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얼마전 에이다 AIDA가 크기 상승하면서 이곳에서 거래가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아무래도 비트코인 블록체인 상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보니까 가장 인기가 있는 것 중에 하나가 코인원 입니다. 실제로 앱을 사용해본 결과 상당히 편리하고 인터페이스가 좋았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코인원 거래 수수료 알아보기


코인원은 빗썸과 다르게 블록체인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품 개수만해도 빗썸에 비해서 정말 많이 존재합니다. 블록체인이라고 하면 비트코인에서 파생되어 나온 상품인데 마치 비트코인이 아기를 낳아서 새롭게 만들어진 가상화폐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타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와 마찬가지로 회원 등급마다 약간 차이가 있는 수수료를 냅니다. 우리가 주식거래를 할 때 내는 수수료 보다는 확실히 더 비싼 수수료를 내고 있기 때문에 이런 거래소가 빠르게 돈을 벌 수가 있어서 많은 곳에서 뛰어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코인원 거래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인원은 최근 30일간 거래 금액에 따라서 회원 등급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소액으로 가상화폐 거래를 하고 있다면 수수료가 무려 0.1퍼센트나 됩니다. 그러니까 많은 거래를 하게 되면 수수료가 적어지니까 거래를 많이 하게 만드는 것인가봅니다. 빗썸의 수익이 엄청나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이렇게 비슷한 수수료를 받을 것입니다. 코인원도 거래량이 상당한데 0.1프로만 하더라도 정말 많은 수수료 수익이 있겠네요.




마진 거래의 경우에는 일반 거래 수수료보다 조금 더 수수료를 많이 때고 있습니다. 모든 등급을 통틀어서 0.15퍼센트입니다.



회원 등급의 산정기준은 평가 시점부터 직전 30일 동안의 거래금액 합계에 따라서 결정이 됩니다. 평가시점은 매일 오전3시이며 거래금액은 거래소에서 모든 가상화폐의 거래입니다.


이상 코인원 수수료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