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시에는 꼭 필요한 준비물 중에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우리가 지금 자유여행을 쉽게 누구나 다닐수 있는 이유가 바로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길을 걷다가 배고플때 바로바로 맛집을 찾아서 갈수도 있고 관광지를 찾아서 갈수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다 보면 하나하나씩 익혀지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구글맵 활용방법 입니다. 구글지도를 잘 활용하기만 한다면 여행은 참 쉬워지고 맛집도 빠르게 찾아 갈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여행을 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이 스마트폰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맵 별표 표시하는 방법


한국에서는 여행을 할 때 네이버 지도가 조금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네이버지도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지도는 해외는 지원하지 않기도 하고 구글맵이 전세계인들이 쓰는 지도이기도 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맵에 맛집을 찾아서 들어가보면 다양한 후기도 존재합니다. 이런 후기들을 보고 괜찮은 곳이라면 바로 들어가서 먹어도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 평타는 친다고 할수 있습니다. 굳이 네이버를 이렇게 저렇게 찾아서 한국인들이 많이가는 맛집을 찾기 보다 구글맵에서 평이 좋은 곳을 찾아가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구글맵 별표 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맵은 사람들이 그곳에 가보고 어떤지 평가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별표가 4개 반인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정도 되는 평가면 충분히 괜찮은 관광지 또는 맛집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믿고 가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활용할수도 있고 이제는 자신이 가고싶은 곳 또는 맛집으로 등록해 놓을 곳을 저장하고 싶을 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신이 검색한 맛집 또는 관광지를 선택하고 아래의 빨간 박스를 눌러서 전체화면으로 만듭니다.




▼ 저는 개선문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구글맵은 길찾기 등등이 가능한 것은 기본적으로 알고 계실것이라고 보고 아래의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내가 가고싶은 곳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가고싶은 장소, 즐겨찾는 장소, 별표 표시된 장소 등 다양하게 할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관광지는 가고싶은 장소, 맛집은 별표 표시된 장소로 하는 것이 편리하더라고요. 그러니까 여행을 가기 전에 맛집을 많이 알아놓고 별표로 표시해 놓으면 상황에 맞게 찾아가면 됩니다.


보통 여행을 하게 되면 일정되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점심시간에 서부에 있어야 하는데 동부에 있는 경우 맛집을 새롭게 검색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괜히 여행하는데 시간만 소비하기 때문에 이렇게 별표로 표시해 놓으면 여행을 하다가도 가까운 맛집으로 선택해서 갈수 있으니까 구글맵을 활용하면 참 편리합니다.


이상 구글맵 활용방법 및 별표 표시된 장소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구글맵만 잘 활용하면 여행은 10배는 더 쉬워지고 즐거워집니다. 구글 지도를 통해서 즐거운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