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큐넷 자격증 발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1. 21. 11:41

고등학교때와 대학시절 참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많이 노력했습니다. 자격증 하나하나가 이렇게 쉬운 것인줄을 몰랐는데 어렵게 생각했던 어린시절이 생각이 납니다. 그냥 차분하게 천천히 공부하면 기능사 정도는 쉽게 딸수 있는 것인데 고등학교 때 처음 자격증을 취득하고 기뻐했던 기억이 납니다.


자격증은 제가 취업을 할 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비록 현재 있는 회사에서 써먹을 수 있는 자격증은 아니지만 그래도 분명히 저의 아주 좋은 스팩이 되었습니다. 물론 현재는 다 잊어버리고 자격증이 있으나 마나한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큐넷 자격증 발급 받기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자격증은 큐넷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큐넷에서 자격증을 접수하고 모든 업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자격증을 발급받는데에는 직접 수령을 할수도 있고 우편으로 받을수도 있습니다. 이런 자격증들은 취업할 때 꼭 필요하니까 발급을 받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취업을 할 때 자격증을 발급받은 원본이 아니면 취급을 안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확인서를 제출했을 때 인정을 안해주는 곳도 있기 때문에 꼭 자격증 취득 확인서 보다는 자격증을 따로 발급 받아 놓는 것이 취업을 할 때 도움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큐넷에서 자격증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큐넷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이후에 자격증/확인서를 선택하고 자격증 발급 자격증 발급 신청을 합니다. 이곳에서 자격증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필기만 합격한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없으며 꼭 실기시험까지 합격한 자격증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은 내방 신청을 할수도 있고 우편 배송을 신청할수도 있습니다.  발급 신청을 눌러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인터넷 신청시 3100원 또는 지사 방문 신청을 할 때는 인지대가 들어가서 그런지 3500원입니다. 자격증을 집으로 우편배송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급한 것이 아니라면 우편배송이 편리하겠죠?


자격증은 꼭 실기시험까지 합격한 자만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만 합격한 것을 취업할때 제출하고 싶다고 하더라도 불가능합니다. 아니면 필기시험 합격 확인서라도 제출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자격증 신청은 총 4개씩 가능하므로 따로따로 신청을 해주어야 합니다. 미리 발급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재발급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사실 발급받은 자격증이 어디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자격증 발급 배송비가 따로 조금 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편리하게 집에서 받아보기에는 이정도 가격이면 충분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후 아래에 방문신청 또는 배송신청을 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수수료를 결제하면 완료됩니다. 신청서에 영어 이름은 자신이 사용하는 여권 이름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여권이 없는 경우에는 네이버에 여권 이름을 검색을 하면 자신의 한글 이름을 적는 란이 있습니다. 제가 다른 추후 포스팅에서 포스팅할 예정이니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큐넷 자격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산직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격증을 최대한 많이 취득해서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