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상단에 상태 알림이 뜨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윈도우 컴퓨터를 사용하면 내가 무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것처럼 중요 정보를 핸드폰에 표시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한참 갤럭시를 잘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왔는데 아이콘이 없어서 놀랬습니다.


이전에도 아이폰을 사용했었지만 화면 상단에 상태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으니까 이상하더라고요. 카톡이 온지도 모르고 그냥 화면에서 1표시만 보고 들어가는게 어색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완전 익숙해져서 전혀 문제가 없지만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 상태아이콘 표시 해석


갤럭시는 상단에 표시되는 아이콘의 수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깔려져 있는것을 제외하고 추가로 설치하는 경우에도 상단에 알림이 오게 되어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분명히 갤럭시 안드로이드 기반이 좋기는 하지만 어떻게 보면 약간 지저분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느낀것은 꼭 필요하지 않은 것들은 그냥 과감하게 만들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크게 불편함이 없고 오히려 단정하고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사실 ios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더 좋지 않은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래도 ios가 편하더라고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갤럭시 상태 아이콘 해석을 해보겠습니다.



▼ 상태 아이콘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 알기 쉽지만 몇몇가지 생소한 아이콘도 있습니다. 우리가 해외에 나가서 해외 유심을 꽂거나 로밍을 해가면 로밍중이라는 안테나 표시상태가 뜰수도 있고 일부 통신 사업자에 따라서 LTE+가 제공 될수도 있습니다.


특히 삼각형 안에 느낌표가 있는 것은 핸드폰에 오류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뜨는 경고문구 입니다. 확인하고 조치를 취하기 바랍니다. 나머지는 기본적으로 대부분 다 알고있는 사실이기 때문에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알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는 이렇게 상단에 표시되는 알림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 바뀌니까 위에 것을 잘 확인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