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핸드폰을 사용하면 안드로이드 기반을 사용하여서 참 다양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삼성페이 같은 경우는 정말 땔래야 땔수 없는 정말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아이폰으로 다시 돌아오기 이전에 갤럭시s7엣지를 사용했는데 이 핸드폰을 사용하면서는 거의 지갑을 들고 다녀본적이 없습니다.


이 기능하나는 정말 편리하게 사용했었는데 하필이면 도둑맞는 바람에 아이폰으로 바꾸게 되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다른 것은 몰라도 삼성페이 하나는 정말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남자들은 가방도 잘 안들고 다니고 편하게 다니는 것을 좋아하잖아요. 그래서 저도 항상 핸드폰만 들고 다니는 것에 정말 맛들였었는데 아이폰은 그게 안되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 SmartSwitch 데이터 이동 시키는 방법


요즘 갤럭시 핸드폰에는 거의 다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는 젠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쓰던 폰에서 케이블로 연결을 시키면 바로 지금 핸드폰으로 연락처며 앱들이며 모두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굳이 컴퓨터를 켜서 옮기지 않아도 편리하게 옮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은 나온지가 꽤 많이 되었지만 실제로 제가 사용해 본적이 없습니다. 기존에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갤럭시도 사용하고 왔다갔다 했기 때문에 따로 OS가 다른 핸드폰을 사용했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갤럭시의 이런 편리한 기능은 정말 알아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데이터 이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이전 기기의 데이터를 가지고 오는 방법은 삼성 클라우드를 이용해서 해도 되지만 실제로 자신이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을 갖고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쉽게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핸드폰들은 USB Type-C를 채택하고 있어서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기 위한 젠더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고 잘 따라하면 쉽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주의 해야할 점은 자신이 옮기고자 하는 핸드폰(지금부터 사용할 핸드폰)에 USB커넥터를 꽂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마트 스위치 앱을 설치한 후 데이터를 받으면 데이터가 이동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든 갤럭시든 데이터 이동하는 것은 이제는 참 쉽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계속해서 서버에 업로드 되면서 배터리를 잡아먹는 것이 싫어서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니까 아이클라우드를 잘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