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크롬

구글 크롬 속도 올리는 방법

모나리사 2017. 10. 20. 19:17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인터페이스가 불편하고 속도가 느려서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니면 맥북을 사용하는 사람이 제한적인 사파리보다는 크롬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정말 사파리가 좋습니다.


주위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을 보면 인터넷으로 사파리를 사용하지 않고 크롬이나 네이버 등 다른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을 하는 사람을 많이 보았습니다. 사파리로 해도 제약이 거의 없어서 문제가 없던데 사파리의 인기는 별로 없나봐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 크롬 속도 올리는 방법


구글 크롬은 최신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속도가 많이 느려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도 같은 구글 시스템으로써 느려진 것을 느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해서 기존 크롬 유저들이 정말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지금도 그런상황에 있지만 크게 지장이 없어서 그냥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여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너무 느리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될테니까요. 크롬에서 실험용 프로토콜을 사용중이었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크롬 속도를 정상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켜고 나서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하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경고창과 함께 여러가지 기능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 데요. 목록이 참 많은데 어떤것을 변경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protocol을 검색하면 Experimental QUIC protocol 이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설정하는 메뉴에서 Disabled를 선택하면 사용을 하지 않게 되는데 이후 크롬을 다시 시작하게 되면 적용이 되어서 크롬의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크롬 속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