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이미지로 검색은 누구나 모바일로도 할수가 있습니다. 컴퓨터로도 할수 있고 저작권 관련해서 찾기도 쉬복 여러모로 편리함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구글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이것이 어느나라의 사진인지도 알수 있을 것입니다.

저번에 어떤 커뮤니티에서 여자친구가 다른 곳에 있다면서 사진을 보내왔는데 그것을 구글링하니까 그 이미지가 다른사람의 이미지로 도용한 것이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니까 이런것처럼 사진을 검색하면 비슷한 사진이 뜨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구글 이미지 검색 작동원리


요즘 사진은 사진에 정보가 다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캐논 18-55 f3.5 이런식으로 내가 찍은 정보가 나오고 특히 gps가 달린것은 위치 정보까지 입력이 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이제는 글로 검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이미지로 검색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한 것처럼 그것들을 바탕으로 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분명히 구글만의 사진 검색 노하우가 있음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구글 이미지 검색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구글 이미지로 검색은 내가 이미지를 업로드 또는 URL을 지정시켜줌으로써 이미지와 유사한 것을 찾는 검색 방식입니다.

이미지 검색 작동 방식은 유사한이미지, 해당 이미지를 포함하는 사이트, 검색한 이미지의 크기가 다른 버전을 검색합니다.




ㅇ. 이미지 업로드 또는 검색을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핸드폰이나 태블릿에서 이미지로 검색을 하는 것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할게요.


이상 구글 이미지로 검색 작동원리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구글링으로 누가 퍼간것은 아닌지 한번 확인해보아도 재밌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