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요즘에 방대해진 컴퓨터 인터넷 용량 때문에 컴퓨터의 용량이 꽤나 많이 차지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요즘에는 SSD로 빠른 디스크를 사용하는데 예전에는 HDD의 구식 방식으로 느린 하드디스크를 사용합니다.

 

이것도 장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SSD는 파일이 손상되었을 때 복구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빠르고 HDD는 파일을 복구하기에는 편리하지만 조금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SSD를 사용하면서 실제 디스크 용량도 HDD보다는 줄어들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크롬 인터넷 캐시 이미지 삭제 방법

 

아무래도 HDD보다 SSD가 가격이 훨씬 비싸다 보니까 256GB만 해도 가격이 꽤나 나갑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512GB까지 구매하지는 않고 보통 256이나 128기가를 구매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작은 용량을 사용하게 되면 요즘 인터넷에는 정말 큰 용량의 데이터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캐시 데이터도 상당한데요. 한번씩 삭제해 주는 것도 컴퓨터의 성능에 도움이 됩니다.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컴퓨터를 관리함으로써 좋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를 보고 캐시이미지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우측 상단의 ●●● 를 선택하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에서의 설정에서 캐시 삭제가 가능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아래의 고급을 선택합니다. 추가로 메뉴가 더 나타납니다.

 

 


콘텐츠 설정 아래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인터넷에서 사용한 기록 및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에서 아래의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체크하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하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에 나오는 것처럼 저는 크롬을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데도 불구하고 336MB정도의 용량이 캐시파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것만 삭제해 주어도 꽤나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상 크롬 인터넷 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