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에서 다이렉트 메세지를 보내면 연락이 계속 오는 것이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는 다이렉트 메세지를 전혀 이용하고 있지 않아서 인기가 없어서 인지 따로 연락이 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예쁜 여성분들은 다이렉트 메세지가 수시로 온다고 하긴 하더라고요.


이렇게 계속해서 다이렉트 메세지로 공격이 오면 귀찮기도 하고 싫을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화를 하고 있던 사람이 다이렉트 메세지로 보냈을 때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림이 계속오는 것도 귀찮은 일이 될수도 있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세지 알림 해제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다이렉트 메세지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람들의 취미생활이나 일상을 담으면서 자신과 비슷한 취미를 가지거나 라이프스타일이 비슷한 사람에게 아무런 거리낌 없이 다이렉트를 보내는 사람도 있습니다.


공개되는 것을 꺼리는 사람은 비공개 계정을 통해서 다른사람과의 연락을 차단해 놓기도 하지만 공개적으로 마케팅을 하거나 인기를 누리고 싶은 사람은 여전히 잘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기 스타일수록 다이렉트 메세지의 공격은 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카톡을 제외하고 알림이 오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해 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시키고 우측 상단의 종이비행기 모양을 선택합니다. 종이비행기 모양이 다이렉트 메세지 입니다.




다이렉트 메세지 중에서 자신이 알림을 해제하고 싶은 다이렉트 메세지를 선택합니다. 하나하나 알림을 해제해야 하므로 꼭 알림을 해제하고 싶은 분만 하면 됩니다. 아니면 따로 다이렉트 메세지 전체의 알림을 해제해야합니다.



▼ 다이렉트 메세지를 주고받은 창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i 표시가 있습니다. i 표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대화창의 상세 정보가 나오고 알림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알림해제 부분을 ON 하면 따로 푸시알림 및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이상 다이렉트 메세지 개별 알림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