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은 일반 윈도우os 와는 다른부분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컴퓨터가 아니라 테블릿 피씨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더 가볍고 더 얇고 디자인도 끝내주지요. 제가 맥북을 좋아하는 이유기기도 합니다. 특히 맥북프로는 성능도 좋고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얇기까지해서 참 마음에 듭니다.


다만 비싼 가격이라는 점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이미 질러놓았으니까 후회는 전혀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맥북에 대한 정보는 아무래도 윈도우 시스템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적다보니까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조금 불편하긴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사이드바 메뉴 편집 방법


맥os는 바이러스가 잘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를 사용할 때보다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한적인 면도 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뱅킹 은행들도 거의 대부분 이용이 가능해져서 맥북의 편리함을 더했습니다.


이때까지 가장 사람들이 아쉬워했던 부분이 바로 인터넷뱅킹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인데 이 부분이 해결되면서 많은 부분이 좋아졌습니다. 맥북은 os자체가 애플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os이므로 다른 곳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들을 알아가는 것도 필요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제가 파이널컷 프로를 이용하면서 동영상 폴더를 찾는데 정말 힘들었었는데 사이드바 편집을 통해서 만들어 냈습니다. 알아보겠습니다.



▼ 우리가 동영상 폴더를 찾는 곳은 파인더입니다. Finder에서 동영상 폴더 또는 음악 폴더를 찾으므로 파인더의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맥북을 부팅하면 기본적으로 Finder가 실행되어 있습니다. 또는 파인더를 실행시키고 나서 위의 메뉴에서 파인더를 선택 후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 파인더 환경설정에 보면 사이드바에서 이 항목 보기 설정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체크를 하면 이제부터 파인더 즐겨찾기에서 동영상 폴더 또는 음악폴더 그림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내 컴퓨터가 문제가 있는 줄알고 정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이런 사소한 하나하나가 맥쓰사 카페를 통해서 아니면 지식인, 블로그가 아니면 알기가 힘든 정보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하나하나 빅 데이터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맥북 사이드바 메뉴 편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