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에서 나오는 맥북은 시스템이 안전해서 영상을 보거나 무슨 작업을 하던 간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윈도우 보다는 맥 os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예전부터 윈도우를 사용한 저로써는 약간의 적응 기간이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니까 개인적으로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할 때를 제외하고는 윈도우보다 훨씬 편한점이 많았습니다. 윈도우를 사용할 때는 트랙패드를 사용할 일이 없었는데 맥북은 마우스 없이 트랙패드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니까 훨씬 더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한자 입력 방법


맥북에서 한자 입력하는 방법은 한자키를 눌러서는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맥북이나 맥 키보드에는 한자입력키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자 입력 방법을 알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자를 입력할 일이 많지는 않지만 가끔씩 멋진 고사성어나 필요한 경우에 사용할 일이 있습니다.


한자를 입력하고 싶다면 특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한영전환도 control+space 와 같이 단축키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capslock키가 한영전환과 같이 되어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지만 이전에는 단축키를 이용해서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단축키와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메모장에서 한자로 변환해 보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간에 변환은 가능합니다. 명 이란 글자를 한자로 전환시키고자 합니다.



명을 선택하여도 되지만 명 뒤에 커서를 두고 option+enter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한자창이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와 비슷한 한자 선택창이 나오면 본인이 원하는 한자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 이번에는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여러글자를 한꺼번에 한자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명불허전이라는 글자를 한자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명불허전 바로 뒤에서 option+enter를 눌러 보았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명불허전이라는 전체 글자가 한자로 표시됩니다. 물론 전체 한자가 가능한 것은 몇가지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대표적인 고사성어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없는 경우에는 하나씩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이상 맥북 한자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