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는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최대 사업자로써 보기좋은 인터페이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회원가입을 하기 이전에는 아예 내부를 확인 할 수도 없어서 안에 무슨 드라마와 예능 영화가 있는지 알수 없습니다.

 

이것이 제가 넷플릭스에 가입하게 된 동기 중에도 하나입니다. 옥자 때문에 유명해진 것도 있지만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출시한지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기에는 배터리가 많이 달아서 안하려고 했는데 워낙 유명한 곳이라 한번 가입해 보았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넷플릭스 장점 단점 그리고 비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는 곳은 꽤나 많습니다. qoop, 옥수수 등 많은 업체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만 제가 넷플릭스를 선택한 것은 단지 외국에서 가장 잘나간다고 하는 명성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지식인이나 블로그를 통해서 넷플릭스와 다른 스트리밍 사이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예능과 한국 드라마 부분에서는 취약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그래도 저는 세계 최고는 어떤지 알고 싶기도 했고 미드를 볼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그냥 넷플릭스로 굳혔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 맥북을 구매하면서 외국계 노트북 맥OS에서는 역시 넷플릭스가 짱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카페의 영향이 큰것도 같은데 카페에는 다른 스트리밍 사이트보다 유독 넷플릭스가 많이 있었습니다. 아마 앱스토어에 넷플릭스가 있어서 그런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아래와 같이 넷플릭스는 3가지 멤버십으로 나뉘는데 프리미엄으로 하면 4K영상도 볼수 있고 4명이 동시에 접속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넷플릭스 프리미엄 멤버십 요금이 14500원이라고 하더라도 4명이서 나누면 약 3500정도면 충분히 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이트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더군다나 세계 최고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라고 하는데도 말이지요. 그래서 제가 선택하게 된 이유중에도 이렇게 가성비가 좋은 것도 포함이 됩니다.

 

 

▼ 마치 여러명이서 나누어서 사용하는 것이 당연한듯이 이렇게 프로필을 설정하고 본인의 프로필로 들어가면 따로 내가본 영상, 즐겨찾기한 영상이 관리가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한국영화는 최신작은 많이 없어보입니다. 제가 영화를 그렇게 많이 보는 편도 아닌데 이곳에 있는 유명한 한국영화는 거의 다 본듯 합니다. DVD가 나오자마자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닌것 같고 좀 오래 있다가 나오는 편 같습니다. 최근에 옥자가 상영되면서 상당한 광고 효과를 누렸습니다.

 

 

▼ 넷플릭스의 메뉴는 이렇게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드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넷플릭스를 보실 분에게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미드를 보는 분이나 예전 영화를 보고 싶은 분께 추천 드립니다. 오랜만에 오래전 영화를 보는 것이 좋더라고요.

 

 

예능은 정말 많이 없습니다. 아는형님이나 효리네 민박은 지난주에 끝난 영상을 바로 올려주면 정말 좋겠는데 올려주지도 않고 진짜 늦게 올라옵니다. 대부분 JTBC 또는 TVN 등의 프로그램만 있다고 보면 됩니다. 썰전은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인데 이것은 현재 정치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라 매주 조금만 타이밍을 놓지면 재미가 없어집니다. 그런데 예전꺼를 보기에는 좀 그렇잖아요. 너무 오래전거가 있어서 별로였습니다.

 

넷플릭스만 가입한 상태라 넷플릭스에 대해서 주구장창 말씀을 드렸지만 넷플릭스와 옥수수 qoop와의 차이점을 말씀드리자면 한국 예능이나 드라마 등을 보려서 넷플릭스보다는 다른 곳을 가입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미드나 외국 영화위주로 보신다면 넷플릭스도 꽤 괜찮은 사이트입니다. 게다가 4명이서 프리미엄 멤버십을 함께 쓰면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까 말입니다.

 

이상 넷플릭스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