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프로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소니 액션캠 FDR-X3000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고프로를 구매했다가 인지도와 디자인면에서 고프로에 상당히 만족을 했지만 실제 소니 X3000R을 보고 나서는 눈을 돌렸습니다.

 

사실 영상작업을 한번도 한적은 없지만 이제 시작하는 단계에서 이렇게 좋은 액션캠이 필요없을 수도 있지만 이제는 조금 확실한 내 취미를 가지고 영상편집과 촬영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아주 비싼 X3000R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본체 가격부터가 고프로에 비해서 상당히 비싼편으로 물량조차 구하기 힘들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소니 액션캠 FDR-X3000R 스팩

 

소니가 액션캠에 진출하면서 많은 종류의 액션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최상위급의 액션캠이 바로 FDR-X3000R 입니다. 영상기기 또는 카메라에 많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소니가 액션캠 시장에 진출하면서 독보적이었던 고프로가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독보적으로 액션캠 시장에서 우위를 자랑했던 고프로가 이제 막 출시한 소니에 비해서 스팩 면에서도 뒤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고프로도 나름대로의 판매 전략과 장점을 내새우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니의 앞선 기술력 때문에 앞으로의 상황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고프로의 인지도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또 다른 사람들은 소니로 옮겨가고 있는 현실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4K 촬영이 가능한 액션캠 소니 FDR-X3000 입니다. 2016년 10월에 국내에 출시하였으며 4K촬영이 가능하고 광학식 손떨림 보정(B.O.SS)가 채택되면서 짐벌이 필요없을 만큼 상당한 손떨림 보정이 가능합니다. 고프로와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이 광학식 손떨림 보정이 가장 클것입니다. 그리고 이 기술은 소니의 특허가 있는 것으로써 고프로가 쉽게 따라 할수 없습니다.

 

화면비 16:9의 4K 전용 센서를 탑재하고 있고 소니의 엑스모어 R CMOS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완벽한 컬러와 디테일을 표현하기 때문에 화면의 왜곡이 거의 없어서 고프로와의 경쟁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고프로와 비교를 하자면 소니 액션캠이 한참 더 앞서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1200만 화소를 가지고 있고 고화질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 바람소리를 제거하는 Wind Noise Reduction 을 지원하는 고성능 스트레오 마이크를 가지고 있어서 음성을 녹음하는데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 합니다. 내장 와이파이를 통해서 굳이 리모트뷰를 사지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라이브 화면을 확인 할 수 있고 촬영한 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GPS탑재를 통한 위치 활용도 가능합니다.

 

IPX4 등급의 생활방수가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방수케이스를 사용하면 수심 60m까지 방수가 가능합니다. 슈팅형 디자인으로 아주 튼튼하게 제작되었고 디자인도 우월합니다. 다만 기기의 악세사리가 상당히 고가이고 고프로보다 많은 제품이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좋은 품질의 정품 악세사리를 사용하면 보다 더 오래쓰고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X3000의 기본적인 스펙을 나타낸 도표입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은 X3000 뿐만 아니라 AS300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Full HD까지만 지원이 가능하네요. 우리 일상 생활 속에서 4K 촬영을 할일이 거의 없습니다. 4K로 촬영한 것을 편집하려면 상당히 고성능의 맥이나 컴퓨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상 FDR-X3000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