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밴드는 직장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동호회 또는 친구들과의 동창회 등 여러가지 모임을 만들 수 있는 간편한 앱입니다. 밴드라는 그룹을 설정하고 부담없이 글을 올릴수 있고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보다 조금 더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밴드만 해도 5개 정도 되는데요. 각종 모임에서 중요 전달정도만 할때 밴드가 상당히 유용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보통 한사람이 이야기를 하면 주고 받는 형식이라서 여러명이 있는 단체 채팅방에서 한마디를 하면 수백개의 알림이 오기도 하는데요. 밴드는 그런 부담이 없어서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밴드 푸쉬알림 메세지 설정 방법


밴드에서는 푸쉬알림을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푸쉬알림을 밴드별로 설정할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보지 않는 앱이다 보니까 알림이 오는 것이 가끔씩은 짜증나는데요. 저는 알림을 꺼놓는 편입니다.


시간이 날때마다 한번씩 찾아서 보고 아니면 알림을 아예 안받는 것이 편하지요. 중요사항은 카카오톡으로 전달하거나 아니면 개인적으로 단체 문자를 돌리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요 알림이 있는 밴드라면 알림을 해제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밴드별 알림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밴드에서 밴드별 알림 또는 전체적으로 알림을 해제하는 것이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밴드 앱에서 오른쪽 하단에 --- 를 선택하여 주세요.



▼ 밴드 오른쪽 하단 --- 를 선택하면 공지사항 및 스티커샵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설정 메뉴가 뜹니다. 우리가 설정할 것은 알림이기 때문에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밴드 푸쉬알림은 밴드별 알림과 기본 알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 핸드폰은 아이폰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아이폰 설정에서 알림을 해제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밴드별 알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밴드별 알림을 선택합니다.



밴드별로 나열되는데 여기서 자신이 알림을 설정하고 싶은 특정 밴드만을 선택해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뿐만 아니라 밴드에 들어가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느곳에서 하든 같은 것으로 무방합니다.



전체적인 알림 내용에 대해서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아래의 메뉴를 설정해서 알림을 받을지 말지 새소식 받기는 어떤 것을 받을지 상세하게 설정하세요.



알림 스타일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글과 댓글 그리고 채팅의 알림음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밴드가 실행 중일 때에도 어떻게 알림을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회의나 중요 강의가 있을 때에 핸드폰에서 계속해서 알림이 울리면 신경쓰이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밴드에서는 알림을 1시간동안, 3시간동안 또는 몇시까지 끄기에 대한 설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필요한 대로 알림을 끄면 되겠습니다.


이상 네이버 밴드 푸쉬알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밴드별 알림 또는 다양한 알림 설정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