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나오기 전 몇일이 남지 않았는데 스타크래프트를 업그레이드를 실행했습니다. 기존 1.8 버전에는 갑자기 1.9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실행한 것이지요. 그러면서 스타크래프트 로그인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네이버 인기검색어에 스타크래프트 로그인이라고 뜨면서 문제가 발생한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저도 컴퓨터를 켜고 스타크래프트를 업데이트했는데요. 갑자기 꽤 달라진 인터페이스 속에서 베틀넷을 접속하려고 하니까 로그인 창이 뜨지 않는 것입니다. 문제가 생긴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타 1.19버전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

 

스타크래프트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새로운 방식으로 변했습니다. 그동안 업데이트를 안하다가 리마스터가 나올시점에 이렇게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몇몇분의 추측으로는 리마스터가 나오면 그쪽으로 관심이 쏠리게 하려고 일부러 오류를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오류가 있으면 스타크래프트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리마스터도 구매하게 될것이고 그러면 블리자드에 수익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로그인이 안되는 이유가 많은 사람들이 업데이트를 하고 몰려들면서 일시적인 오류일거라고 생각했습니다만 하루가 지난 후에도 안되는 것을 알았고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베틀넷에 접속하면 아래에 아시아 유럽 등 채널이 뜨지 않고 이렇게 로그인을 하지도 못하는 상황만 반복되었습니다. 로그인조차 불가능하니까 게임은 물론 불가능하지요.

 

 

▼ 그래서 스타크래프트를 한번 지워보았습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추가제거를 들어간다음 스타크래프트를 제거해주세요.

 

 

▼ 이렇게 스타크래프트를 완전히 제거를 합니다.

 

 


▼ 그리고나서 스타크래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Mac에서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사람은 거의 없죠? PC로 선택해서 설치해주세요.

 

 

▼ 설치를 하면서 공지사항을 봤는데요. 베틀넷 접속시 지속해서 로그인창이 뜨는 현상이 확인되고 있다고 합니다. 수정해 나갈것이라고하네요.

 

 

▼ 재설치 이후에 뭔가 달라졌을까 하고 다른방법으로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스타크래프트의 제일 첫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로그인 버튼이 하나가 생겼습니다. Login 을 선택하고 조금만 기다리면 이렇게 블리자드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것이 나옵니다. 로그인해주세요.

 

 

▼ 그러면 오른쪽 상단에 본인의 정보가 뜨게 됩니다. 저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완료되었습니다. 드디어 로그인 완료했습니다. 정말 스타크래프트 한번 하기 힘드네요.

 

 

▼ 베틀넷에는 유럽 미국 아시아 뿐만 아니라 한국도 새롭게 생겼습니다. 역시 스타크래프트 게임 강국 대한민국입니다. 베틀넷을 접속하니까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새롭게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안되는 분들은 이렇게 새롭게 설치를 하고나서 메인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먼저 로그인을 한 이후에 베틀넷에 접속해보세요.

 

이상 스타1.19 로그인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