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오늘 출시가 되면서 동시에 PC방에서 무료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세계 각국에 모두 8월 15일에 출시가 될 예정이지만 우리나라만 특별하게 PC방에는 30일부터 이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의 스타크래프트 열풍이 다시 불고있기도 하고 워낙 인기가 있었던 나라였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주는 것 같습니다. 블리자드에서도 이렇게 전략을 잘 사용해서 우리나라에 스타 리마스터가 다시 흥행 했으면 좋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일, 무료 이용 방법

 

무료이용 방법이라기 보다는 제가 쓰는 글을 출시일에 대한 내용입니다. 왜냐하면 블리자드에서 우리나라의 PC방만 특별하게 스타 리마스터 버전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7월 30일부터 PC방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PC방을 가야만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8월 15일 출시 예정이었던 게임을 미리 즐길수있다는 면에서는 더 우대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PC방을 가야만 꼭 이용을 할수 있는데 굳이 이렇게 해야만했나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출시일은 8월 15일 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만 특별히 PC방에서 7월 30일부터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PC방에 가서 게임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해본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와는 많이 이질감이 없고 실제로 그래픽만 좋아진 정도라서 아주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금 걱정 되는것은 스타 리마스터 사양이 얼마나 되어야할까요? 제 컴퓨터는 CPU는 AMD의 안좋은 것이고 RAM은 4GB를 사용중인데 현재 1.19버전도 버거워합니다. 이제 리마스터 버전은 못한다고 봐야겠습니다.

 

 

기존의 1998년에 나왔던 스타크래프트의 메딕 프로필과 이제 리마스터되면서 바뀐 메딕의 모습입니다. 현저하게 그래픽이 좋아진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래픽이 좋아진 것은 좋으나 컨트롤같은 것에서 이질감이 많아지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특히 오류에 대해서 많이 잡아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스템 과부하가 걸려서 서로 팅기는 것 보다는 캔낫이 낫기는 하지만 빠른무한 4:4도 하지 못하는 각박한 캔낫은 새롭게 고쳐져야 할것입니다. 오류를 잘 잡아서 더 좋은 스타크래프트 환경을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GG 투게더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예전의 한시대를 풍미했던 선수들이 다시 돌아와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하는 것입니다. 이것과 함께 스타크래프트가 더더욱 흥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무료로 사용방법을 찾아본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따로 아직 립버전이 나오거나 무료사용방법이 있는 것은 30일부터 PC방에서 이용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당분간 PC방에서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점만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이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일과 무료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