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 1.18 버젼이 나오면서 이제는 편하게 인터넷으로 스타크래프트를 다운로드하고 시디키 없이 플레이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도 립버젼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정품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달라진 점이 있겠습니다.

 

참 옛날에는 스타크래프트 시디를 구입하기 위해서 열심히 엄마아빠를 졸랐던 기억이 있는데 이제는 인터넷으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아무튼 스타 리마스터가 곧 나오는 시점에서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타 Please check your network 오류 해결방법

 

스타크래프트를 하면 항상 빨무만 합니다. 빠른무한 맵은 빠르게 게임이 진행이 가능해서 재미가 있는데요. RPG로 따지자면 하자섭과 놀자섭 중 놀자서버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발전이 빠르니까 평소에 내가 해보지 못했던 빌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스타크래프트를 하려고 하는데 마침 깝도이 님이 게임을 하고 계시길래 한번 같이 해보고 싶어서 위치를 계속 찾았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베틀넷이 끊기면서 문제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이런 오류가 발생하면 저와 같은 일을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래의 제가 캡쳐한 이미지를 보고 알아볼게요.

 

 

▼ Gateway 중에서 저희는 아시아를 이용을 많이 합니다. 아래와 같이 Please check your network connection and try again. [Error 6:10] 이 나왔는데요. 이전에 깝도이 님과 게임을 같이하고 싶어서 계속 /where doe 를 검색을 했습니다. 그게 화근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두번째로 There's a problem conneting to the server right now. Please wait a few minutes and try again. [Error 6:3] 이 나왔습니다. 무슨문제인지 잘 모르겠는데 몇분을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해보라고 하네요. 그렇게 때문에 저는 몇분정도 볼일을 보고 다시 돌아와서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이렇게 오류가 발생하면 조금만 기다려보세요. 서버에서 계속 반복되는 채팅이나 어떤작업 때문에 내 아이피의 서버를 일시적으로 막은 것으로 보입니다. 약간만 기다렸다가 다시 들어가니까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이상 스타 오류 해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