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인기있는 SNS인 인스타그램에서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게시물은 리그램하는 것입니다. 저는 당연히 리그램 자체가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 안에 포함된 기능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라 새로운 앱을 깔아야 이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이 프로그램이 인스타그램에서 새롭게 만들어낸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별것도 아닌데 이렇게 또 앱을 다운받아야한다는 점이 단점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리그램 하는 방법은 간단하므로 만족스럽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 리그램 하는 방법

 

인스타에서 가끔 보면 왼쪽 아래에 다른사람 이름이 적혀있는 사진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그 뜻은 왼쪽 아래에 적힌 인스타그램 주인의 것을 퍼왔다는 것입니다. 출처를 표시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런것이 인스타그램에 꽤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마치 유행처럼 말입니다. 저는 현재 아이폰7을 쓰고 있고 안드로이드 기반은 조금 다를수도 있습니다. 아마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하는 것은 맞습니다. 리그램을 할 때 화질이 안좋아지는 것처럼 보이던데 제가 한 것은 화질이 안좋아지지는 않더라고요.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앱스토어에서 리그램 이라고 검색 을 하면 가장 상단에 마치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느낌의 앱이 있습니다. Repost 란 앱을 다운받아주세요.

 

 

▼ 앱 다운로드를 완료했으면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가서 자신이 리그램을 원하는 사진의 오른쪽 상단에 ●●● 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아래에 페이스북 공유, 링크 복사 라는 팝업이 뜹니다. 링크 복사 를 선택합니다. 단지 링크만 복사될뿐이지만 리그램 어플에서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일단 링크 복사를 한 후에 더 진행해 보겠습니다.

 

 

Repost 앱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아래에 내가 링크복사한 사진이 New 로 뜨게 됩니다. 이것을 선택해주세요.

 

 

▼ 다른사람들이 리그램하는 것처럼 이미지가 나오고 가장 아래에 리포스트 를 선택합니다.

 

 

▼ 팝업창에 보면 메모장과 인스타그램 등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인스타에 리그램을 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것이기 떄문에 인스타그램을 선택합니다.

 

 

▼ 이제 인스타그램 앱이 켜지면서 다음과 같이 이미지가 나오게 됩니다. 왼쪽 아래편에 사진의 주인이 나오게 됩니다.

 

이상 인스타그램 리그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