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을 처음하면서 참 신기했던게 알아서 내 친구들을 추천해주었습니다. 내가 잘 모르는 친구도 나에게 친구를 걸어왔습니다. 신기하게도 이런 것들이 연동이 되면서 나에게 친구를 추천해주는 것입니다. 전화번호가 나에게 있어서 입니다.

이런 전화번호 연동이나 내 친구의 친구인데 같은 학교를 나왔거나 한 경우에는 자동으로 친구 추천을 해주었는데요. 이런 편리한 기능들이 있었기에 우리는 친구를 놓치지 않고 서로의 안부를 물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많이 변질되었지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 전화번호 검색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도 마찬가지입니다. 페이스북에서 만들어낸 SNS이기 때문에 두개로 연동이 가능하고 서로서로 보완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두개의 시스템 자체는 완전히 다릅니다. 이제는 인스타그램이 더 우세하지요.

인스타그램은 나의 사진을 올리고 근황을 올릴수 있는 곳이라면 페이스북은 그냥 약간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보기 위해서 들어가는 곳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무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좀 비슷한점이 많은데요. 인스타그램도 전화번호로 검색을 할수가 있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상대방 인스타그램을 전화번호로 검색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인스타그램에서 전화번호로 따로 검색을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카카오톡처럼 전화번호로 상대방의 아이디를 알아낼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니까 내 연락처에 등록을 하고 연동을 시키는 것은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의 설정에서 계정에 들어갑니다.




ㅇ. 계정에서 연락처를 동기화시키면 되는데요. 내 연락처에 상대방의 연락처가 있다면 등록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방이 비공개 계정을 갖고 있다면 뜨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이 싫어서 비공개를 하는 것이니까 말입니다.



이상 인스타 전화번호 검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화번호로 사람을 검색해도 문제가 되지 않을것 같아요. 어차피 카카오에서도 다 하는 서비스인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