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활동을 하는 사람도 많아지면서 계정을 몇개를 갖고 있는 사람도 생기게 되었고 한 계정에 여러개의 부계정을 만들수도 있게되었습니다. 일반인들도 이런 계정을 한두개 갖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나는 대내외 활동용, 친구들과의 친목용으로 사용하고 하나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런 용도로 사용하는 것들을 지우고 싶을수도 있습니다. 굳이 두개를 운영하는 자체가 좀 불편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 방법


어떤 플랫폼이든지 인기가 많은 플랫폼은 계정을 많이 갖고 있는 사람이 존재합니다. 항상 이런 웹사이트나 sns에서는 마케팅으로 활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이디가 많을 수록 좋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한 우물만 제대로 파서 보다 크고 확실한 계정을 만들면 더욱 좋겠지만 그것 마저도 쉬운 일은 아닙니다. 물론 이런 마케팅 측면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부계정을 만들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두개를 관리한다는 자체가 좀 불편합니다.

아무튼 이 부계정을 만들었다가 다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계정 삭제하는 방법과 같은데요. 인스타그램 내에서는 그냥 계정을 삭제하는 것에 대해서 쉽게 할수 있도록 해놓지 않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설정에서 도움말을 선택해주세요.




ㅇ. 도움말에서 고객센터를 통해서 계정을 삭제할수가 있습니다. 그냥 내가 삭제하고싶다고 바로 바로 삭제가 되는 것은 아닌것 같네요.



ㅇ.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는 여러가지 고객센터 업무를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부분도 찾아서 해결을 할수가 있고요.

계정관리를 선택해서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삭제해보겠습니다.




ㅇ. 계정관리에는 공개범위 설정 또는 계정 알림 설정등을 할수가 있는데요. 계정삭제를 선택해서 내가 사용하지 않는 부계정을 삭제해주세요.



이상 인스타그램 부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