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세계인들이 함께 할수 있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그것은 인스타그램인데요. 전세계인이 아무런 제약없이 서로에게 소통할수 있는 수단입니다. 뭐 요즘에는 유튜브로 친구를 맺을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어떻게 보면 인스타그램에서 성장한 것이 유튜브겠네요.

이제는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일인지도 모릅니다. 누구나 서로에게 소통하면서 살수 있는 사회가 될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영상으로 보여진다 하더라도 이곳에서도 허세와 여러 이익관계에 얽힌 문제들이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인스타 캡쳐 상대에게 알림


인스타그램 얘기를 하다가 또 유튜브 얘기까지 갔네요. 인스타그램은 세계인들이 소통할수도 있지만 보통은 친구들끼리 친목을 다지고 친구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보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사람들이 어떻게 사는지 궁금하니까요.

친구들이 잘 지내는지 안부를 묻지 않아도 간단하게 사진을 보고도 알수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그런 플랫폼인데요. 하지만 문제는 나를 엿보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혹시 내 계정을 몰래 캡쳐하게 되면 알림이 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오래전에는 인스타 스토리같은 곳에 사진을 캡쳐하면 알림이 갔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무런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스토리나 뉴스피스를 캡쳐한 경우에는 전혀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ㅇ. 인스타그램 내에서 캡쳐하는 모든것은 따로 그 해당 사람에게 알림이 가지는 않습니다. 엿보는 것을 캡쳐하다가 들키면 민망할뻔 했는데 괜찮겠습니다.

그냥 엿보면 흘려버리고 굳이 캡쳐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상 인스타 캡쳐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옛날에는 별의 별 기능이 다 있었네요. 아무래도 굳이 필요하지 않은 기능들은 빨리 빨리 없애버리는게 프로그램을 돌리는데도 낫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