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UFC 뜻 무슨 의미일까?

모나리사 2020. 1. 23. 12:38
이제 격투기 종목은 UFC로 축소가 되었나봅니다. 고등학생시절에 K1, 이종격투기 등등 다양한 종목이 있었던것 같은데 그런 종목들이 아직 남아있을지는 몰라도 대중들이 좋아하지는 않는것 같아요. 차라리 권투가 더 낫겟네요.

메이웨더와 맥그리거가 붙으면서 말입니다. UFC의 최강자 그리고 악동 맥그리거가 복싱을 한번 이겨보겠다고 했지만 결국에는 졌지요. 맥그리거의 이미지 메이킹은 정말 잘되어 있습니다. 너무 확실한 이미지 때문에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UFC 뜻


격투기에서 가장 재밌는 UFC만이 살아남았습니다. 우리나라의 선수들도 이곳에서 뛰고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체구로만 따졌을때는 동양인 선수가 낄수 없는 곳 같은데 우리나라 선수들이 선전하고 있습니다.

체급별로 나뉘기 때문에 꼭 체구가 큰 사람만이 이기는 경기가 아니라 태권도나 올림픽 종목처럼 체급을 나누어서 경기를 합니다. 체급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정말 재미없는 경기가 될것이고 최홍만 같은 선수만이 챔피언을 먹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UFC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UFC의 약자는 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 입니다. 옥타곤 링 안에서 누군가 승부를 볼때까지 라운드가 끝날때가지 나오지 못하는 경기입니다.

복싱 링처럼 뚫린곳이 아니라 철망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 더 무서운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ㅇ. UFC는 세계 이종종합격투기 중 하나입니다. 세계 최대의 격투기 리그인 프라이드가 2007년에 중단되면서 K1 과 UFC 두개의 격투기만 남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K1보다는 옥타곤 안에서 경기가 펼쳐지는 UFC가 훨씬 인기가 많습니다.



이상 UFC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UFC 경기는 보면 볼수록 흥미진진하면서도 무섭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