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돈만 생기면 투자를 하고 싶어 죽겠습니다. 당연히 주식투자는 아닙니다. 주식투자로 돈을 좀 날려봤기 때문에 주식을 통해서 수익을 볼 생각은 없습니다. 그냥 아주 장 기간을 보고 투자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식이든 다른 투자든 말입니다.

투자를 하는데 가장 문제는 집입니다. 아직 자가 집을 소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언제 어떤 기회에 집을 살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때에 내가 갖고 있던 자산을 모두 끌어모아서 부동산에 투자를 해야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미성년자가 주식거래


아직 아기는 없지만 아기를 가지면 어떻게 예의를 가르쳐야 할지, 경제관념을 가르쳐야할지 항상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가 활성화가 되어서 좋은 이야기를 많이해주어서 그것대로 조금 따라해볼까 싶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제 유튜브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말만 해주는 곳인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특히 친구 없어도 된다 이런 종류의 제목들을 가진 영상이 많아지면서 신뢰도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유튜브를 통해서 분별력을 더 기를때입니다.

아무튼 아이들 투자를 생각하면서 과연 미성년자는 주식투자를 해도 되는지에 대해서 궁금해졌습니다.


ㅇ. 주식은 성인만 거래를 할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성년자도 계좌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거래도 본인이 직접 할수도 있고요. 하지만 아무래도 경제에 대해서 개념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이런 주식투자를 맡겼다가는 경제관념을 완전히 망칠수도 있으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ㅇ. 미성년자가 주식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부모님이 함께 증권사를 방문해서 가족관계증명서 및 필요 서류를 챙겨서 가져가야 합니다.

자녀의 이름으로 주식계좌를 만들고 나면 자녀의 이름으로 주식거래도 정상적으로 할수가 있습니다. 증여의 경우에는 세금을 매길수도 있으니까 그 부분 유의해야합니다.



이상 미성년자가 주식거래하는것이 괜찮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법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