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라 좋아하시나요? 저는 콜라 중에서도 코카콜라를 좋아합니다. 분명 같은 콜라인데도 코카콜라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이유는 있겠지요. 그 이유가 비법에 있을텐데 코카콜라의 비법을 아는 사람은 전세계에 2명이라고 합니다.

혹시모를 사태에 대비해서 2명에게 레시피를 전수했다고 전해지는데요. 과연 지금도 그럴까요? 그게 아직도 지켜지고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합니다. 그래서 코카콜라에는 바퀴벌레가 들어간다는 말까지 생겼었습니다. 그만큼 알수 없다는 것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펩시콜라 어느나라 브랜드?


콜라를 마실때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차이는 청량감과 맛의 차이입니다. 확실히 많이 먹어봐야 안다고 그냥 막 먹을때는 모르는데 생각을 해보면 확실히 코카콜라의 청량감이 훨씬 좋고 단맛이 좀 더 덜한것 같아요. 그래서 코카콜라가 좋습니다.

펩시콜라를 마시면 그냥 설탕물을 마시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설탕물을 먹는 느낌이 들때는 김이 아주 많이 빠지면 특히 더 그렇습니다. 왜 콜라를 많이 마시면 이가 썩는다는지 알게 되지요. 그러니까 콜라는 적당히 마셔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우리가 알고 있는 코카콜라는 분명 미국 브랜드인데 펩시는 어느나라 브랜드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펩시맨을 기억하시나요? 펩시맨은 정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어쩌면 이때쯤이면 코카콜라가 뒤지는 것이 아닌가 걱정을 했을지도 모릅니다. 분명 지금와서 보면 맛이 코카콜라가 좋아서 절대 뒤질수가 없는데 마케팅 자체가 너무 좋았습니다.

아무튼 펩시는 펩시코라는 회사에서 만드는 음료입니다.




ㅇ. 펩시코라고 하면 멕시코가 떠오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펩시코는 미국의 회사입니다. 1898년 8월 28일 약사 칼렙 브래드햄에 의해서 만들어졌습니다.

한국에서는 칠성에서 생산을 계약했지만 진로도 상표권을 인수하고 본격적으로 생산할 예정이었으나 기업경영이 불안정하다는 이유로 포기를 했습니다.



이상 펩시콜라는 어느나라의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