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1시간 이상 사용안한지가 꽤 오래됐습니다. 어린시절 학교를 마치면 바로 컴퓨터를 켜고 씻으러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만큼 게임을 좋아했고 매일매일 컴퓨터하는 것이 정말 좋은시절이었습니다. 매일 컴퓨터를 하면 혼나곤 했었죠.

농사를 짓는 가정이었기 때문에 아버지는 낮에는 들에 나가서 일하시고 저녁쯤 들어오셨습니다. 컴퓨터를 켜고 열심히 게임을 하다가 경운기 소리가 들리면 컴퓨터를 끄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왜그렇게 컴퓨터를 하고 싶었을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성능이 많이 좋아진 컴퓨터 전원을 꺼야하나?


컴퓨터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윈도우 컴퓨터를 말합니다. 사람들이 집에 컴퓨터 한대씩은 모두 다 살때쯤 컴퓨터의 가격은 무려 200만원 가까이 했습니다. 우리 집에서는 너무 비싸서 이 컴퓨터를 들여올수가 없었지요. 지금은 이 가격이면 최고의 컴퓨터를 뽑습니다.

아무튼 당시에는 슬슬 집에 하나씩 컴퓨터를 장만 할 때였지요. 어른들도 컴퓨터로 게임을 많이 하기 시작하던 때였고요. 그때는 컴퓨터가 켜지는데만 5분은 걸릴 시절이었습니다. 신기하게도 그게 이상하지 않았어요. 당연히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스마트폰, 테블릿 시장이 발전한 지금은 생각이 조금 달라졌는데요. 컴퓨터를 끄고 켜야하는 것일까요?


ㅇ. 요즘 컴퓨터가 아무리 좋아졌다고 하더라도 컴퓨터의 기본 메커니즘은 변하지 않았다고 봅니다. 그래서 윈도우 컴퓨터는 끄는 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맥은 그냥 닫아놓아도 전원 관리를 너무 잘해서 굳이 전원을 끌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ㅇ. 사실 이제는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상당히 좋기 때문에 굳이 컴퓨터를 끌 필요가 없어졌다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컴퓨터를 끄지 않아도 수명에 대한 차이는 크게 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요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편한대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