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핸드폰은 아이폰7인데요. 요즘 핸드폰을 바꾸어야하나 문득문득 뽐뿌가 오기는 합니다. 하지만 아직 핸드폰이 너무 쓸만하기 때문에 바꾸어야겠다는 욕심을 버리기로 결심을 했지만 그래도 가끔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핸드폰을 보면 구매하고 싶기는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계속 사용했고 간혹 안드로이드 핸드폰도 사용해보았지만 아이폰만큼 만족스러운 핸드폰은 없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는 다시 넘어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분명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 아이폰으로 넘어오고 싶을 것이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5G 자급제 구매해서 4G 알뜰폰 유심 사용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헬로모바일 3.3 요금제입니다. 무제한 요금제에다가 무려 상당히 저렴한 3.3만원만 내고 있기 때문에 다른 통신사로 옮긴다는 생각을 전혀 안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렴한 요금을 내다가 10만원 가까운 요금을 낸다는 것은 너무 부담이니까요.

무려 카드 할인까지 생각을 하면 1.5만원 내외입니다. 그만큼 저렴한 요금으로 핸드폰 요금을 내고 있기 때문에 무심코 핸드폰을 바꿀 생각을 하지는 않습니다. 5G가 정말 상용화가 되고 시중에 4G 핸드폰이 없어질쯤 통신 3사로 옮길수도 있겠네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5G 자급제 핸드폰으로 4G 유심 사용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마 자급제 핸드폰으로 갤럭시 S10 5G 모델을 구입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자급제 핸드폰을 구매해서 핸드폰 요금을 할인 받는 사람도 많아졌으니까요.

그런데 5지 모델을 구입해서 4지 유심을 넣어서 사용할수가 있을까요?




ㅇ. 5지 요금제도 이렇게 기본적으로 엄청나게 비쌉니다. 무려 제대로 5지를 사용하려면 125000원을 내야합니다. 이렇게 비싼 요금을 내고 어떻게 생활을 할수가 있을까요?

아무튼 이런 요금제가 비싸서 기존 4지 유심을 끼우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사용해도 될까요?

제가 많은 검색을 해보았는데 정답은 안나와 있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의견이 기존 4지로 넘어갈때 3지 유심으로 사용할수 있었기 때문에 5지에서 4지 유심도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이었습니다.

그런데 만약 안된다면..? 그냥 통신사에 전화를 한번 해보고 구매하고 개통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갤럭시s10 5g 모델이 핫해지면서 이런 문제에 대해서 다루어보았습니다. 5지가 진짜 활성화가 되면 많이 저렴해지고 달라지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