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갈때 혹은 비행기를 타게 되면 신경써야할것이 한두가지가 아니지요. 특히 수하물에 관련된 내용은 확실하게 잘 읽어보고 알아야 합니다. 제대로 알고가지 못하면 공항에 가서 비싼 물건을 버리고 여행을 가야하는 경우도 생기곤 합니다.

혹은 짐에 실어서는 안되는 것을 실어서 수화물이 현지에 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자신의 수화물은 잘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배터리와 같은 것은 위탁수화물에 붙이지 못하고 기내에 들고 타야 합니다. 액체의 경우는 반대로 수화물을 붙이는 것이 편하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수하물 나오는 순서는 어떻게 될까?


대한항공, 아시아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국적기입니다. 저가항공도 있지만 저가항공에서는 대부분 수화물을 무료로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도 하나하나 잘 챙겨서 여행을 해야 합니다. 짧은기간 여행을 한다면 충분히 기내수화물로도 커버할수 있습니다.

특히 환승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여유롭게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환승을 해야하는 비행기를 놓치는 상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수화물을 찾는시간 입출국수속 등을 생각해야지만 가능합니다. 꼭 확실하게 알고 가야만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수하물이 나오는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대한항공 아시아나 다른 저가항공 할것 없이 모두다 수화물이 나오는 기준은 같습니다. 만약 빠르게 체크인을 하거나 가장 뒤에 체크인을 하게 되면 수화물이 빨리나올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수화물이 나오는 순서는 퍼스트, 비지니스, 이코노미로 나뉩니다. 그 중에서도 여러 등급으로 나뉘기 때문에 이코노미는 가장 뒤에 나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ㅇ. 이코노미 중에서도 가장 낮은 등급은 늦게 나올 것입니다. 또한 무작위로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체크인을 한다고 하더라도 빠르게 나오는 것이 아님을 아셔야 합니다.

환승을 할 계획이라면 꼭 여유시간을 가지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수화물 나오는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수화물 관리를 잘하셔서 잃어버리지 말고 잘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