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준비를 하면서 델타항공으로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천에서 뉴욕까지 가는 비행기 그리고 뉴욕에서 인천으로 오는 비행기가 공동운항으로 대한항공을 탑승하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까 좌석 선택이 제 마음대로 할수가 없더라고요.

그래도 다행인게 뒷좌석은 내마음대로 지정을 할수가 있기 때문에 다행히 두명이서 붙어서 앉을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예약이 꽉차서 뒷좌석마저 선택할수가 없었다면 엄청나게 불편하게 서로 떨어져서 여행을 할뻔했습니다. 무려 신혼여행을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대한항공 기내 와이파이 되나?

비행기 내에서는 엄청나게 밀폐되어 있고 좁은 공간에 최대한 많은 승객들을 태워서 보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간 내에서는 정말 할것도 없고 심심하고 힘듭니다. 특히 장거리의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칭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비행기에서 담이 올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너무나 불편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비지니스정도 급의 좌석을 타지 않는다면요. 아무튼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혹시나 와이파이가 된다면 통화도 할수 있고 하니까요.

대한항공 기내에서는 비행중에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델타항공을 예약하면서 알아보니까 해외 항공사에서는 기내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수 있는 곳이 꽤 되더라고요. 그 중에 하나가 델타항공이었습니다. 혹시나 와이파이가 된다면 기내에서 조용한 목소리로 영상통화를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




ㅇ. 국내에서 가장 탑 클래스인 대한항공에서는 아직 와이파이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는 이유 중에 하나가 속도가 어차피 잘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타 항공사는 40-50mb 정도 나온다고 하는데 여러사람이 사용하게 되면 3mb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솔직히 무제한 요금제 속도제한이 걸렸을때 3메가 속도인데 쓸만하잖아요. 그러니까 그냥 일단은 도입을하고 기술력을 점점 좋게만드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튼 대한항공에서는 와이파이 서비스를 돈주고서라도 하고싶어도 할수가 없습니다.


이상 대한항공 기내 와이파이가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한항공은 기내에서 와이파이를 절대로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현재로써는 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