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자동차를 사게 되면 필수적으로 달아야 하는 것이 바로 블랙박스입니다. 어떤 차의 경우에는 아예 기본 순정아이템으로 나오는 자동차도 있는것 같더라고요. 이제는 일체형으로 나와서 보다 정밀하고 안전하게 보호해줄수 있었으면 합니다.

괜히 써드파티로 다른 샵에 가서 블랙박스와 썬팅을 새롭게 하지 않고 그냥 자동차 제조사에서부터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블랙박스까지 순정으로 나오게 되면 아마 외부의 상권이 망하게 되니까 조심스러운것 같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블랙박스 녹화시간은 몇시간?


아마 블랙박스는 열에 약하고 여러가지 측면에 있어서 관리하기가 힘든면이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달아놓으면 서비스센터에서 업무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순정아이템으로 잘 안내어 놓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순정이 깔끔하게 좋으니까 있었으면 하네요.

아무튼 블랙박스는 요즘에는 보통 상시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주차중일때도 사고위험을 감지하거나 움직임이 포착되면 자동으로 녹화가 되도록 합니다. 이런 기능을 통해서 우리가 안전하게 자동차를 보호할수 있지요.

하지만 이 녹화는 일정한 시간만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ㅇ. 아이나비 블랙박스의 내용을 좀 퍼왔습니다. 블랙박스는 기본적으로 주행을 할때는 계속해서 적절한 전압으로 전원이 공급이 되기 때문에 충격감지 센서만 정상적으로 작동을 한다면 거의 모든 사고를 잡아낼수가 있습니다.

엔진을 돌림으로 인해서 전기가 발생되기 때문에 주행중에는 블랙박스를 고의로 끄지 않는 이상은 계속해서 켜져있습니다.




ㅇ. 상시 전원을 연결한 경우에는 차량의 배터리 한도 내에서 일정 전압이 유지될때까지만 주차 녹화를 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그리 오래가지 못합니다. 배터리 상태에 따라서 몇분만에 바로 전원이 꺼질수도 있는 것이고 길게는 1시간~2시간정도 녹화를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혹시 내 블랙박스가 주차시에 너무 빨리 꺼져버리는데 문제가 있는것은 아닐까 생각하는 분들은 차라리 보조배터리를 차량에 설치해서 블랙박스만 따로 관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블랙박스 녹화시간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랙박스 주차녹화시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주차녹화시간이 짧아서 고민이었다면 그게 바로 정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