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시를 많이 타시나요? 저는 대중교통을 정말로 좋아해서 제 돈을 주고 택시를 타본 기억이 거의 없습니다. 아마 30번도 안탄것 같아요. 그만큼 될수 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택시의 할증요금같은것도 잘 몰랐습니다.

술을 자주 먹지는 않는데 언제 한번 술을 먹고 택시를 탄적이 있는데 생각보다 요금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알고보니까 그게 할증이 붙어서 그런것이었습니다. 할증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몇시부터 몇시까지 운행되는지 궁금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택시 할증시간은?


택시는 개인택시 모범택시 무슨 화물택시같은 것들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지역마다 기본요금은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제 고향같은 경우는 콜을 부르면 무조건 콜비를 받기도 하고 지역마다 다르게 운영이 됩니다.

콜비같은 경우도 받는곳은 오는 곳부터 미터기를 찍어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정말로 요금이 많이 나오게 되지요. 택시를 타고 이동을 하면 참 편하기는 한데 요금이 많이 나와서 정말 선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밤 늦게 타게 되면 좀 무섭기도 하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택시 할증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택시의 할증 요금은 밤12시 그러니까 0시 ~ 4시까지 할증요금이 부과됩니다. 어느지역이든 상관없이 심야할증은 20%가 붙게 되는데 부산같은 경우는 사업구역 외로 넘어가게 되면 30%할증이 부과됩니다.

택시 할증 요금이 붙기 시작하는 시간은 다시 말하자면 0시부터 4시까지 입니다.




ㅇ. 택시 할증이 붙게 되면 거리당 요금 자체가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멀리가면 멀리 갈수록 요금은 점점 올라가게 됩니다. 될수 있으면 이런 것도 좀 관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택시요금이 우리 생활에 있어서 은근히 부담이 되기 때문에 멀리가는 것이라면 12시 이전 귀가도 생각해보셔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모범택시는 따로 할증같은게 없으니까 멀리가려고 하신다면 고려해보시고 모범택시를 타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이상 택시 할증시간 몇시부터 몇시까지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택시 할증시간은 지역이 어디든지 간에 같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