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처음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할지 고민이 많을텐데요. 일단은 어디어디를 갈지 대략적으로 정해놓아야 합니다. 대략적인 루트가 정해지면 항공권을 끊고 숙소를 예약하면 되는데요. 자신이 선호하는 형태의 숙소를 예약하면 됩니다.

해외에는 호텔도 많이 가지만 혼자 여행을 하는 경우에는 게스트하우스, 한인민박, 호스텔같은 곳에 많이 묵게 됩니다. 외국어를 하지 못하는 사람이 호스텔에 가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뭐 상관은 없지만 한국인과 서로 어울리는 것이 훨씬 재미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해외 호텔 예약 주의사항


해외 여행을 하게 되면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호텔 예약을 하는 것입니다. 호텔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외국에서는 위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외국은 치안이 불안한 지역이 많이 있기 때문에 특히 여자혼자 여행을 하는 경우라면 더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호텔을 중심가와 먼 거리에 잡았다고 해서 큰 불편함은 없지만 매번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할수도 있고 하니까 조금 비싸더라도 중심가의 호텔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될수 있으면 자신이 여행하는 지역의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서 정보를 많이 습득해야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해외 호텔예약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해외 호텔 예약시 주의해야하는 점은 바로 돈적인 측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보통 해외 호텔을 예약할때 호텔스컴바인이나 아고다 같은 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해서 저렴한 곳에서 예약을 합니다. 그런데 호텔마다 시티텍스가 붙는 곳이 있는데 서비스봉사료 등등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고 그곳에 가면 내야할 돈이 없는지를 파악해야합니다.

이런 부분을 잘 알고가지 않고 그냥 무턱대고 호텔에 갔다가 괜히 자신도 모르게 돈내라고 해서 돈을 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어떤 부분을 내가 내야하는 것인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ㅇ. 호텔을 예약하는데 기준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혹시 유럽여행을 한다면 뷰가 좋은 호텔은 생각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어차피 유럽의 양식들은 너무나 예쁘기도 하고 돌아다닐곳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호텔에서 뷰가 좋다고 호텔에만 있을것이 아닙니다. 아마 대부분의 시간을 밖에서 보낼것이기 때문에 뷰보다는 청결과 깔끔함을 선호해야합니다.

하지만 휴양을 하러 가는 것이라면 또 다를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여행 컨셉에 맞도록 숙소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해외 호텔예약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호텔예약을 하는데 있어서 나름의 기준과 정보를 알고 있어야 손해를 안보고 잘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