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X 단독에서 이제는 SRT가 생겨나면서 강남에 있는 사람들이 부산에 좀 더 편하게 갈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SRT와 KTX를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름만 다르고 같은 고속 열차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노선 운행도 비슷하지요.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수서역이 새롭게 생겨나면서 SRT가 정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서울 강남 사람들이 이제는 부산으로 갈때 비행기를 탈일은 거의 없겠습니다. SRT를 이용하면 너무 빠르게 가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SRT 노선정보


서울에서 부산까지 버스로만 무려 5시간이 안되게 걸립니다. 4시간 정도면 갈수 있지요. 이 거리를 열차는 좀 더 빨리 갈수가 있습니다. 엄청난 속도로 달리기 때문인데요.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KTX 조차 없던 우리나라에는 KTX가 생겨나면서 삶이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두시간 거리가 된 서울 부산은 너무나 편하고 빠르게 다닐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KTX는 서울역으로 가야만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물론 가까운분들은 좋겠지만요. 강남 사람들은 불편했는데 이제는 SRT가 생겨나면서 참 좋아졌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SRT의 노선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수서역은 이렇게 서울역처럼 역사가 외부로 나와있네요. 저는 동탄역을 처음 가보고 여기가 무슨 역이야? 이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너무 고정관념일수도 있지만 외부로 나와있는 역이 없고 지하로만 설계가 되어 있어서 너무 어색했습니다. 오히려 지하철을 타러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ㅇ. SRT는 KTX와 철도와 역사를 함께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수서 동탄 지제는 SRT 전용 역사를 사용하고 아래 부분부터는 KTX와 함께 사용을 하게 됩니다. 서울역, 용산에서 출발하는 기차들은 천안아산쯤에서 SRT와 만나게 됩니다.



이상 SRT 노선정보 및 수서에서 부산까지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RT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른 고속열차중 하나입니다. 서울에서 편하게 부산으로 갈수 있는 기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