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월드컵 경고누적 규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7. 2. 13:33
러시아 월드컵으로 전세계는 떠들썩합니다. 우리나라가 독일을 2:0으로 이기면서 우리나라는 마지막 희망을 보았습니다. 지금까지 경기가 너무나 안좋았었기 때문에 독일전에서의 활약은 너무나 절실했습니다. 국민 모두가 아마 승리를 바란 것은 아닐 것입니다.

사실상 배팅 사이트에서도 우리나라가 이길 확률이 독일이 7:0으로 이길 확률보다 낮다는 결론이 나올 정도로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엄청난 투혼으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면서 우리나라의 축구가 아직 희망은 있다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월드컵 경고누적 규정


축구에서는 경고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와 독일 스웨덴 멕시코 전에서 모두 경고가 꽤나 많이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강팀을 상대로 반칙으로 흐름을 끊기게 하기 위해서인데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는 경고가 나올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 경고가 벌금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고 경고 누적이 되면 다음경기에 나오지 못한다는 내용도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이런 변수 때문에도 더 크고 작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유럽의 강팀들이 많이 탈락하는 일도 이것과 연관있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월드컵 경고누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축구도 은근히 룰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당연히 전문가가 아니라면 모든 룰을 알수는 없습니다. 일반인이 캐치하기 어려운 오프사이드 룰도 심판들은 모두 정확하게 모아야 하지요. 이제는 애매하다 싶으면 VAR을 통해서 정확한 판독을 할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월드컵에서도 오심률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ㅇ. 월드컵의 경고 누적 다음경기 출전정지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예선전을 예를 들어서 말하자면 1차전 2차전 3차전이 있습니다. 1차전에서 경고를 갖고 있던 사람이 2차, 3차 전에서 경고를 받게 될 경우에는 담음 경기에 출전하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처음 경고를 받은 경기 다음경기, 다다음경기까지 그 경고가 유효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경고를 또 받게 되면 출전 정지가 되게 됩니다. 토너먼트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경고가 누적되어 있는 시간이 경고를 받은 경기 다다음경기까지라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이상 월드컵 경고 규정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문득 경고 누적이 되면 다음경기에서도 경고를 받아서 퇴장을 당하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