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은 우리가 사용하는 메신저 앱 중에서 가장 편리한 기능을 가진 앱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 거의 모두가 카톡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 카카오톡은 한번씩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무래도 정말 많은 사람이 이용하다보니까 그런가봅니다.

어제도 약 한시간 넘게끔 카카오톡이 되지 않으면서 연락에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빠르게 개선되어야 할것입니다. 이제는 일년에 연중행사로 그런것 같습니다. 특히 지진이나 국가 재난이 발생했을때 더 그런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친구 삭제 방법


카톡에 다양한 송금 및 은행 기능들도 생겨나면서 진짜 카카오가 대단한 기업이란 생각도 들면서 정말 편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만큼 정말로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메신저는 없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통틀어서 말입니다.

기능들이 참 편리하기는 하지만 아직 외국의 앱에 비해서 부족한 부분들도 있습니다. 특허나 어떤 문제가 없다면 외국 메신저의 편리한 기능들을 똑같이 가져오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에 맞게 카카오에서 잘 하겠지만 말입니다.

어쨌든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톡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알아볼게요.


ㅇ.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내가 친구 삭제를 하고 싶은 사람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숨김과 차단이 나오는데 그냥 차단을 해놓으면 상대방의 카톡을 받을수가 없습니다. 삭제를 하고 싶어서 그런것이니까 숨김을 해줍니다.




ㅇ. 숨김을 해주었으면 친구목록에서 친구관리에 들어갑니다. 친구관리에서 볼수 있습니다.



ㅇ. 친구관리의 메뉴에 보면 숨김친구 관리가 있습니다. 방금 숨김친구로 만들었으니까 여기서 보아야 합니다.



ㅇ. 숨김친구 관리에서 방금 숨김을 한 친구에 대해서 관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뜨게 되는데 삭제를 하면 친구 목록에서 삭제가 됩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카톡이 오면 받을수 있고 차단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내가 모르는 사람이 나에게 카톡을 할수 있듯이 그렇게 모르는 상태가 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상 카카오톡 친구 삭제 간단하게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친구 삭제를 그냥 한번에 할수 있게 하면 될텐데 왜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 놓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