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토스를 사용하지도 않고 오직 카카오페이만을 이용합니다. 물론 네이버페이가 상품권 충전이 되기 때문에 쇼핑을 할때는 보통 네이버페이를 이용하고 송금할일이 있으면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편하게 지문으로 송금을 합니다.

생체인식이 발달하면서 이제는 송금도 아주 편하게 지문만 갖다대면 바로 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적정 금액까지 제한이 있기 때문에 너무 큰 금액은 이것으로 보낼수가 없습니다. 일일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안정성을 어느정도 보장할수 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법


내가 송금을 하게 되면 그 내역이 남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하게 되면 그 정보는 통장에서는 보낸사람이 표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에서 빼갔다고 나오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내 통장에 있는 돈을 카카오에 충전, 그리고 송금을 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나중에 송금 조회를 할때 확실하게 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송금을 한 내역을 까먹을수도 있습니다. 송금조회는 정말로 쉬운데 문득 내가 보낸 돈에 대해서 조회를 해보려고 하니까 갑자기 어떻게 해야하는지 막막하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먼저 카카오톡에서 더보기를 선택하면 이렇게 카카오페이를 볼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충전시켜놓은 카카오페이 금액도 바로 볼수가 있습니다.




ㅇ. 이렇게 카카오페이 창에 들어가서 내역을 선택합니다. 내역을 보면 바로 송금내역과 결제 금액 등등이 나오게 됩니다.


ㅇ. 이렇게 송금 내역 그리고 결제 내역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송금내용을 보고 자신이 언제 무엇을 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연계된 은행에서는 어디로 빠지는지 보기가 힘드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송금내역은 간단하게 확인할수가 있었는데요. 이상하게 잘 안보였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