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친구에게 선물하기 뿐만 아니라 계좌 송금까지 이제는 못하는 일이 없을 정도로 정말 많은 것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프티콘이란게 생겨나면서 멀리 있는 친구에게도 쉽게 기프티콘을 통해서 선물을 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축하인사만 남겼다면 이제는 기프티콘 하나정도로 간소하게 마음을 전달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이 발전하는 이유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통해서 번거로운 공인인증서 작업도 안해도 되게 되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결제내역 및 현금영수증 설정


카톡은 이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메신저 모델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가려면 분명히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으로 넘어오듯이 무언가 더 강력한 임펙트가 있어야 할것입니다. 그러기에는 우리나라 전 국민이 바뀌어야하는 것이라서 힘들어보입니다.

아무튼 카톡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 만큼 돈에 관련된 것은 엄격하게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결제내역을 확인한다거나 내가 구입한 물건에 대해서 현금영수증을 발행할수 있게 한다거나 하는것 말입니다. 이런 부분은 꼭 있어야 하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결제내역 그리고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개인/보안에 들어가서 내 결제내역과 현금 영수증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ㅇ. 개인/보안에서 암호잠금 등 내 선물에 대해서 관리하는 창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 내결제를 선택합니다. 내가 지금까지 결제한 내역과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ㅇ. 지금까지 결제한 내역 그리고 초코는 얼마나 있는지 캐시는 얼마나 있는지 알수 있는 창입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면 내가 결제한 결제 내역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카톡에서 어떤것을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결제내역이 없습니다. 혹시나 현금으로 자주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에 현금영수증도 등록해놓으면 좋습니다.


이상 카톡 결제내역 및 현금영수증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제내역을 확인하고 내가 얼마나 썼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