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이제 왠만한 것들은 모두 다 할수가 있습니다. 쇼핑을 비롯해서 선물까지 여러가지 많은 것들을 할수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아마 자주 사용하게 될 것은 송금 기능입니다. 계좌와 연동시켜 놓으면 수수료 없이 송금을 할수가 있습니다.

정말 쉽게 송금을 할수가 있어서 어떻게 보면 약간 보안에 취약해 보이기도 합니다. 보안상 취약하다는 것은 그냥 개인적으로 그렇게 느껴질 뿐이지 토스도 똑같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지만 따로 문제가 생겼다는 기사내용은 본적이 없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페이 송금한도


카카오톡이 정말로 잘 만든 기능중에 하나가 송금 기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송금은 한달에도 몇번씩 하기 때문에 이것보다 더 편리한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송금이 카카오로 입급을 시킨 뒤 그 금액을 다시 상대방에게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카카오뱅크와는 다르게 카카오뱅크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도 그냥 카카오톡만으로 송금을 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정말로 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 송금 기능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페이 송금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송금을 꽤나 많이 해보려고 했습니다. 어차피 은행 내에서 설정되어 있는 한도가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카카오페이 내에서도 송금 한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로 큰 금액을 송금할 경우에는 차례로 나눠서 보내야 합니다. 1일 한도 금액도 있고 1회 한도 금액도 있습니다. 그 부분은 잘 확인해야 합니다. 제 통장에서는 1회 150만원 한도로 되어 있네요.




ㅇ. 카카오페이에서 찾아보니까 카카오머니의 이용한도는 송금 1일 50만원 한도라고 나오게 됩니다. 이 사실은 정확하지 않은것 같고 실제로 해보아야 알겠습니다. 어떤 사람은 1회 50만원한도 1일 200만원까지라고 하는데 계속해서 그 한도가 바뀌는 것 같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이용한도가 더 작다고 하니까 직접 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이상 카카오페이 송금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송금 제한이 있는 부분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추후에 이용할때 문제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