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맥켄지 운동 목디스크 치료 방법

모나리사 2018. 6. 4. 16:18
얼마전 목디스크가 터졌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교통사고로 목이 아파서 병원에 찾아가서 몇일 입원을 했습니다. 입원을 하는 동안 침 치료를 계속 받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조금 나아지나 싶더니 목이 점점 더 아파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의사 선생님께서는 MRI를 찍어보자고 하셨습니다. MRI를 찍어보면 목의 상세한 문제를 알수 있기 때문에 찍는게 나은것 같아서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어차피 자동차 상해 때문에 온거라 비용은 들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켄지 운동 방법


MRI 결과는 참혹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목디스크는 아니라고 하셨는데 5번과 6번 두개가 디스크가 터져있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오래전 여행을 하던 도중에 정말로 아팠던 때가 있었습니다. 유럽여행때 백패킹 가방을 메고 갔었는데 그게 무리가 되었는지 엄청 아팠습니다.

그래도 여행을 할거라며 그 아픈 몸을 이끌고 여행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직 20대인데 이렇게 디스크가 돌출이 되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긴 한데 의사선생님은 아무렇지도 않게 말을 하더라고요. 진짜로 별일 아니면 좋을텐데 계속해서 치료를 받아야겠습니다.

제가 찾아본 결과로는 맥켄지 운동이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맥켄지 운동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볼게요.


ㅇ. 맥켄지 운동은 인터넷에 찾아보면 여러가지 운동이 있는데요. 저는 이 교수님이 가장 믿음직스럽게 이야기 하시고 가장 간편하고 좋아보였습니다.


위의 영상을 보고 따라하시면 되는데 시간이 없는분은 25분부터 시청하시면 됩니다. 시간이 꽤 긴 영상이기 때문입니다. 혹시 이렇게 링크를 퍼오는 것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ㅇ. 맥켄지운동은 어깨를 쫙펴면서 날개뼈와 날개뼈가 닿게끔 합니다. 그만큼 힘을 주면서 어깨를 벌립니다. 혹은 뒤 깍지를 껴도 됩니다. 그리고 나서 목을 뒤로 하게 되면 목 운동이 되는 것인데요. 직장을 다니시는 분이라면 10분에 한번씩 5초정도만 해주면 됩니다. 이것을 한달동안하면 정말 많이 호전된다고 하더라고요.


이상 맥켄지 운동으로 목디스크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목디스크가 심하지 않다면 이것으로 치료해보아요. 목디스크는 완치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꾸준하게 바른자세를 유지하면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