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카메라가 많이 좋아졌다고 하지만 요즘 젊은 사람들은 왜 다들 아이폰을 들고 다닐까요? 제 주변에만 보더라도 갤럭시로 사진을 찍는 사람보다 아이폰으로 찍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아마 아이폰이 색감이 좋아서 좀 뽀얗게 나오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에서도 보정 기능이 있지만 이것은 너무 인위적이어서 솔직히 저는 별로 안좋아하는 기능입니다. 그렇다고 보정을 완전히 없애자니 피부가 하나하나 다 드러나니까 너무 더러운 사진이 나옵니다. 그래서 아이폰 카메라를 저는 정말로 좋아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카메라 노출 초점 고정


카메라 기능들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카메라를 조금만 아시는 분이라면 빛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것입니다. 아니 사진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사진에 있어서 적정 밝기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역광에서 사진을 찍어본 사람이 없을수 없으니까요.

간혹 역광이어서 얼굴이 까맣게 나오면 한번씩 자리를 옮겨서 찍곤 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사진이 잘 찍히기는 하지만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사진을 찍지 못하게 됩니다. 반역광으로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찍히긴 하지만 그래도 내가 원하는 장소가 아니면 아쉽습니다.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서 초점고정 및 노출 고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메라에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에 초점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노출/초점 고정이 되게 됩니다. 노출 초점이 고정이 되면 그때 구도를 변경하면 되니까 이것을 알고 있으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할수 있겠습니다.

초점은 변경되지 않고 구도 변경을 할수 있으니까 좋지요. 어차피 화면에서 찍으면 되기 때문에 크게 차이는 없지만 이런 사소한 사진 기법을 알면 편하게 촬영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초점고정 및 노출 고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촬영을 하는데 이런 기술들을 알고 있으면 좀 더 퀄리티 있는 사진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