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애플이 만든 핸드폰으로 완성도가 정말로 좋고 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이 팔리는 핸드폰입니다.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아주 큰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해외판과 국내판 품번이 다르기 때문에 해외에서 구입한 제품은 품번에 따라서 국내에서 리퍼 및 수리가 불가능하기도 합니다. 이런점이 좀 싫기는 하지만 그래도 핸드폰이 워낙 좋아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해외 데이터 차단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사용성이 참 좋습니다. 뭐 물론 갤럭시를 사용하더라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갤럭시도 전세계적으로 사용하는 핸드폰이기도 하고 스마트폰 자체가 세계적으로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니까요.

보통은 유심을 사용하게 되면 로밍이나 해외유심을 사용하게 됩니다. 핸드폰을 가지고 해외에 나가게 되면 자동으로 로밍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데이터 차단은 필수입니다. 와이파이 기기를 사용할때는 더더욱이요. 무조건 그래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해외에서 데이터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해외에서 자동으로 로밍이 되는데 로밍이 안되게 하는 방법은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셀룰러로 들어가야 합니다. 셀룰러가 데이터 담당을 하는 설정이기 때문입니다.




ㅇ. 셀룰러에서 셀룰러 데이터를 OFF 시켜야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로밍시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데이터가 부족해서 아껴써야할때나 와이파이만 잠깐 사용할때도 할수가 있습니다. 데이터를 아예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이거든요.



ㅇ. 제어센터에 들어가서 OFF 시킬수도 있습니다. 이게 바로 셀룰러 데이터를 끄고 켜는 버튼입니다. 제어센터에서 쉽게 OFF 할수도 있지요. 편한데로 하시면 됩니다.


이상 해외 데이터 로밍 차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에서 자동로밍으로 무지막지로 데이터를 사용하다가는 엄청나게 요금폭탄을 맞을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