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디지털카메라가 400만화소가 넘는다면서 좋다고 할때가 얼마 안된것 같은데 이제는 그정도는 그냥 스마트폰이 씹어 먹을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스마트폰 카메라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솔직히 요즘에는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다니는 것보다 그냥 핸드폰으로 찍는 것이 구도잡기도 좋고 바로 확인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졌기 때문인데요.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의 후면카메라 성능은 기본적으로 1200만화소 쯤 되는 것 같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후면카메라로 찍을때는 안좋은 디지털 카메라 수준은 되는 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조리개값 설정


DLSR이나 미러리스 등 카메라를 사용해본 분들은 알겠지만 셔터스피드, 조리개, ISO감도는 정말 중요한 3요소 입니다. 사진을 찍는데 그 어떤 것보다 이 세가지가 가장 중요하게 되는데요. 이것들을 조절함으로 인해서 사진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카메라에는 수많은 설정값이 있지만 그것들은 포토샵이나 후보정을 통해서 수정이 가능한 것들이지만 이것들은 불가능합니다. 그냥 그 자리에서 사진의 느낌과 화질 그리고 심도까지 모두 설정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이 3요소를 잘 만질줄 알아야 합니다.

이런것들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구도를 잡는 것이겠지만 그래도 자신이 생각한대로 사진을 찍어보고 싶다면 조리개값을 변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ㅇ. 아이폰 기본 카메라에서는 조리개값과 셔터스피드 등 조절할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서드파티 앱을 이용해서 할수밖에 없는데요. 작은 센서로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었다니 순정으로 넣어줘도 좋았을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워낙 좋은 품질의 사진을 뽑아내기 때문에 불만은 없습니다.




ㅇ. 앱의 이름은 Procam 5 라는 앱입니다. 유료로 판매되고 있으며 수동초점 및 노출, 셔터스피드 등을 조절할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을 이용해서 수동카메라를 사용하고싶은 분이라면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자동으로 찍어도 잘나오는데 굳이 이런 서드파티 앱을 구입할 필요성은 잘 모르겟어요.

하지만 아날로그 도쿄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를 했네요.


이상 아이폰 카메라 수동으로 조작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동 조리개값 셔터스피드 등등을 이용해서 보다 좋은 사진을 남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