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행을 갈때에는 포켓와이파이 또는 현지 유심은 필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출장으로 단기간 갈때에는 크게 상관이 없을것 같아요. 로밍을 하더라도 어차피 3박4일정도 가면 3-4만원 정도면 무제한으로 편하게 사용할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일주일정도 여행을 가는 것이라면 유심을 무조건 구입을 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그래야만 비용을 조금이나마 절약을 할수가 있으니까요. 해외에서 우리나라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정말로 시간이 부족해서 그러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해외유심 사용 방법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컨트리락이 해제되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핸드폰은 모두 컨트리락이 해제 되어 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혹시 모르니까 이 부분도 체크를 해주어야 합니다. 제 블로그 글을 보면 알수가 있습니다.

또한 컨트리락을 해제하고 나서 유심을 꽂는다고 바로 사용할수 있는게 아니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제대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괜히 외국에 나가서 스마트폰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면 정말 여행이 힘들어질수도 있지요.

그래도 재밌긴 하겠지만 스마트폰 데이터를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유익한 여행이 될수 있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해외유심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대표적으로 아마 유럽의 쓰리심이 가장 많이 팔리는 유심일 것입니다. 이 유심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한국에서 구매해서 갈수도 있고 유럽에 가서 직접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이 유심을 구입하고 나서 유럽에서 갈아끼우기만 하면 되는데 만약에 갈아끼웠는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설정을 해야합니다.




ㅇ.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셀룰러에 들어갑니다. 보통 핸드폰을 처음 사면 이것저것 설정을 하는데 설정을 잘못하고 건드려서 안될 확률이 높습니다. 보통 기본설정은 사용가능하게 되어 있거든요.



ㅇ. 셀룰러 데이터 옵션에서 로밍 켬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이게 로밍이 되어 있지 않으면 해외 유심을 넣는다고 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ㅇ. 데이터 로밍을 ON 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핸드폰을 비행기모드를 하고 3초정도 있다가 다시 비행기모드를 풀어주면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게 될것입니다.


이상 아이폰 해외유심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유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