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캐논 RC-6 무선리모컨 사진 찍기 10초

모나리사 2018. 4. 17. 12:27
캐논에서는 무선 리모컨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을수가 있습니다. 혼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무선 릴리즈가 필요하게 되는데 이때 꼭 필요한것이 바로 RC-6입니다. 셀프웨딩을 하기 위해서 고민끝에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요.

RC-6은 호환품도 상당히 많이 있지만 다른 렌즈후드나 몇몇 것들은 그대로 사용해도 지장이 없지만 RC-6은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호환성이 좋고 사진이 잘 찍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사진을 찍는데 호환제품으로 찍게 되면 보다 짧은 지원거리를 가지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캐논 RC-6 10초찍기


캐논에서 타이머 촬영을 지원하는 시간은 2초와 10초가 있습니다. 내 마음대로 시간을 설정해서 촬영하면 좋겠지만 그게 되지 않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2초와 10초로만 해야합니다. 그래도 불편함은 크게 없습니다. 충분히 10초이내에 찍을수 있고 2초라도 충분하니까요.

사진찍을때는 생각보다 10초가 길게 느껴집니다.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이제쯤 10초가 된것 같다 싶으면 3초가 지나있고 그러니까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10초를 이용해야할경우가 꼭 있습니다. 리모컨이나 다른 것들이 없을 경우에는 말이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캐논 리모컨 10초 설정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ㅇ. 캐논에서 제공하는 악세사리 중에서 아마 거의 가장 저렴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셀프웨딩을 하기 위해서 구입한 것인데요. 10초로 설정을 해서 찍어야 아무래도 리모컨을 주머니에 넣고 하는 시간을 벌수 있을것 같아서 그렇게 하고 싶었습니다.

연결하는법도 간단하고 모든것이 만족스러운데 10초 설정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ㅇ. 연결은 그냥 2초 또는 10초타이머 그리고 리모컨 모양이 있는 것을 설정해두면 자동으로 이 리모컨과 연결이 됩니다. 그래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뒷면에 보면 이렇게 2초와 0이 있습니다. 이것은 2초뒤에 찍을 것이냐 바로 찍을 것이냐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컨트롤러 내에서만 설정할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카메라에서 10초 타이머로 설정해 놓았다고 하더라도 소용이 없습니다. RC-6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것입니다.


이상 캐논 RC-6 10초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국에는 10초 타이머를 할수가 없게 되었네요. 그냥 최대한 빠르게 해서 찍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