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메세지에서 검색을 해서 첨부파일을 찾는 방법은 따로 없기 때문에 내가 대화내용에서 첨부파일 또는 이미지만 따로 확인을 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수가 있습니다. 갤럭시와 다르게 문자 검색에 있어서 불편함이 상당히 있습니다.

개별로 검색을 할수 있으면 좋은데 만약 헬로모바일이라고 검색을 하면 그것이 포함된 내용에 대해서 한번만 찾아주고 위아래로 더 찾을수가 없습니다. 한 번호에 한가지 단어가 들어가면 그 단어가 들어간 내용 하나만 보여주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메세지 첨부파일 이미지 따로 확인


저같은 경우는 얼마전 롯데시네마에서 예매한 것을 안보게 되어서 환불을 했는데 어떤 사이트에서 카드 환불신청한 것이 모두 취소승인이 제대로 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확인을 해보려고 취소란 단어를 검색을 했는데요.

검색을 해도 해당 단어에 대해서 하나만 나오고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수가 없습니다. 그 해당문자가 들어가 있는 번호내에서 검색은 불가하고 그냥 내가 직접 찾아야만 했습니다. 이렇게 불편한 시스템 때문에 금방 끝날일을 엄청나게 오랬동안 했습니다.

그나마 첨부파일이나 이미지는 카카오톡처럼 따로 확인이 가능해서 다행입니다. 어떻게 확인을 할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첨부파일 또는 이미지만 따로 확인을 위해서는 문자에서 i 버튼을 클릭하여 메세지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따로 문자의 첨부파일을 모아보기는 불가능하고 자신이 찾는 첨부파일을 가진 사람과 대화를 들어가야만 합니다.




ㅇ. 아래처럼 이미지 또는 첨부파일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이미지만 따로 모아놓고 첨부파일만 따로 모아져있기 때문에 이것을 통해서 편하게 이미지를 모아서 볼수가 있기 때문에 필요한 자료를 바로 다운로드 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아이폰 메세지 첨부파일만 따로 모아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래도 해당하는 사람과의 대화는 무조건 들어가서 찾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