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앱을 구매해야 할 일이 꽤 있습니다. 진짜 왠만하면 어플에 돈을 안쓰려고 하는데 간혹 N플레이어라든지 꼭 필요한 앱은 구매할수밖에 없습니다. 게임부터 시작해서 인터넷 쪽으로 돈쓰는게 이상하게 너무나 싫은데 어쩔수 없이 결제를 해야만 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미드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마 넷플릭스를 구독해놓으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만약 이것을 카드로 정기 결제를 신청해 놓았는데 결제가 되지 않는다면 애플 아이디 자체가 먹통이 되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아이패드 앱스토어 환불 방법


아이패드에서만 필요한 앱이 있고 아이폰에서 필요한 앱이 있습니다. 두개 같은 아이디를 사용중이라면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한곳에서만 결제를 하면 양쪽 다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N플레이어 같은 경우도 아이패드에서 구매를 했는데 아이폰에서도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사실 저는 아이패드가 있으니까 굳이 아이폰에서 동영상을 잘 보지 않습니다. N플레이어는 영상을 넣어서 재생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꼭 영상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그냥 스트리밍으로는 보아도 핸드폰에 영상을 넣기는 귀찮고 그래서 잘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런데 만약에 내가 넷플릭스를 보려고 하다가 72시간 내에 안보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서 다운받은 유료앱의 문제신고를 눌러줍니다. 아이튠즈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튠즈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하며 만약 그게 아닐경우에는 다른 앱들이 나열될수도 있습니다.




ㅇ. 문제신고 중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해당되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보통 실수로 눌러서 환불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앱스토어 이 항목을 실수로 구입함을 선택하고 사유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적어주면 됩니다.


이상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환불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