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분명히 raw 파일로 사진을 찍게 될 것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후보정도 할수 있어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아지게 되는데요. 사진을 찍는데 있어서 50퍼센트는 내가 구도를 잡고 적절한 색감으로 찍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제는 시대가 변하면서 50퍼센트는 자신만의 색감으로 후보정을 하는 것 또한 한가지 큰 기술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못하더라도 라이트룸만으로도 색감 표현을 통해서 자신이 추구하는 사진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너무 어두운 사진을 밝게 등등으로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아이패드 raw 파일 사진첩에 들어갈까?


맥북에서는 사진첩과 일반 파일로 나누어지는 사진이 있는데 참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불편했는데요. 아이패드에서도 그렇게 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로우파일 또한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파일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특히 스냅시드라는 앱으로 로우파일 편집도 무료로 할수가 있습니다. 라이트룸은 로우파일을 할때는 돈을 내야 하더라고요. 패드로 하면 참 편리할것 같기는한데 그만큼 많이 작업할것 같지는 않아서 매월 내는 돈이 아깝기 때문에 그냥 포기했습니다.

과연 raw 파일도 사진첩에서 볼수 있을까요?


ㅇ. 아이폰에서 만약 카카오톡으로 RAW 파일을 받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RAW 파일의 확장자는 DNG, RW2 등 몇몇개가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모든 정보를 다 가지고 저장을 하게 되는 파일로 JPEG는 이미지 압축 파일입니다.

이 RAW 파일을 만약 아이폰에 저장을 하게 되면 어떻게 볼수가 있을까요?




ㅇ. 다운로드를 하니까 이미지를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보기 위함이 아니라 우리는 이미지를 보정하기 위해서 로우파일로 찍었기 때문에 저장을 해보도록 할게요. 우측 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ㅇ. 여기서 이미지 저장을 누르게 되면 일반 사진과 마찬가지로 로우파일을 사진첩에서 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편집할때 사진첩에서 편집을 하면 됩니다.


이상 RAW 파일 아이폰에서 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RAW파일이 아이폰에서 볼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텐데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